티스토리 뷰

PDF 문서는 어느새 가까이 다가와 자연스럽게 문서와 문서 리더기를 대표하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복합기나 프린터에서 조차 스캔한 사진이나 문서를 PDF로 저장하여 공유/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게 릴리즈된 설명서나 메뉴얼 등, 문서 전반적인 곳에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PDF 문서를 읽을 수 있는 Adobe 아크로벳 리더의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아도베라고 일컬어지는 회사는 플래시 플레이어로 더욱 유명한 회사죠? 익스플로러에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는 플래시로 만들어진 플레이어, 거의 매일 하나씩은 눈으로 확인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 어도비 회사에서 PDF 문서를 개발해 문서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그 프로그램은 유료라 직접 문서를 만들려면 유료로 구매하셔야 하지만, PDF로 만들어진 문서를 읽기만 할 경우에는 아래 설명해 드리는 아크로벳 리더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자, Adobe 홈페이지의 Reader 페이지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어도비 리더 홈페이지

전세계 그래픽 선두주자답게 홈페이지 또한 점입가경 화려합니다.

Adobe Reader XI 홈페이지 바로 가기

현재까지 발표된 아크로벳 리더는 Adobe Reader 라는 이름으로 발표되며 화면과 같이 XI (ver.11) 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구글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할 지의 여부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다시 클릭합니다. 

어도비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윈도우 익스플로러 보안 설정에서 차단되므로 허용 및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설치 화면이 펼쳐지게 되며 기본 설정 업데이트 방법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권장사항으로 기본 선택되어 있으며, 업데이트의 확인, 업데이트의 설치 여부는 각자가 선택하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adobeadobe 업데이트 설정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은 설치를 위한 기본적인 파일만 다운로드하므로, 설치 과정에서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진행됩니다.

adobeadobe 설치 중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까지 완료된 화면입니다.

adobeadobe 설치 완료

현재 운영체제에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아크로벳 리더, 어도비 리더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어도비 리더어도비 리더 실행 화면

최신버전의 리더기로 PDF 파일을 자유롭게 열람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어도비 리더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