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대부분의 PC에 설치된 압축 프로그램은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집이 대표적이겠지만, 이 알집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회사에서 사용할 경우 상용 프로그램으로 분류되어 유료의 압축 프로그램으로 취급됩니다.

집에서 개인적으로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무료이지만 회사에서 업무용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유료로 분류되어집니다.

물론 윈도우7 등에서는 기본적으로 압축 파일을 압축/해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압축 전용 확장자 파일일 경우 압축을 해제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그래서 기업이나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을 찾다가 반디집이라는 압축 툴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반디집 무료 압축 프로그램은 기존 알집과 마찬가지로 거의 모든 압축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ZIP, RAR, 7z, ALZ, EGG, CAB, 001, LZH 의 기본 형식은 물론이고 UNIX계열이 TAR, GZ, TGZ, Z, BZ 를 포함하여 JAR, WAR, APK, ISO, WIM 등 모든 압축 형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아래 설명하는 설치 단계에서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 선택 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 반디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반디집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으며, 간단히 다운로드 후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반디소프트 반디집 페이지로 이동하여 반디집을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반디집 홈페이지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반디집 다운로드 버튼을 통하여 반디소프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파일 다운로드 보안 경고를 허용 및 실행하여 본격적인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반디집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소프트 설치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반디 소프트 프로그램들을 포함하는 설치 환경으로 시작되며, 꿀뷰, 반디캠, 셧다운8 프로그램을 포함하며, 여기서 반디집만을 선택하여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반디집반디집 설치하기

반디집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화면이며 여기서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반디집반디집 설치하기

반디집 설치 전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게 되는데요, 이 반디집 프로그램은 개인/기업/관공서/학교/회사/법인/가정/군부대 등 언제나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GNU 정신(?)에 입각한 윈도우용 프로그램으로 아주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v

반디집반디집 계약 동의 및 설치

설치를 계속 진행하게 되면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연결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전부선택을 클릭하여 모든 확장자를 등록시키면 간편하겠습니다. 

반디집반디집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

모든 확장명을 등록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반디집 설치가 완료되며, 알집으로 친근한 화면과 메뉴들로 구성된 반디집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반디집반디집

여기서 열기, 새로압축 등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 화면에서 보듯이 알집과 마찬가지로 압축 형식의 파일들이 아이콘이 반디집 아이콘들로 변경되었으며 더블클릭 또는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압축 및 압축 해제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압축 파일반디집으로 연결된 압축 파일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반디집!

반디집반디집 마우스 우클릭 메뉴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반디 소프트 반디집 바로가기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