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인간의 삶 속에 깊숙히 침투하여 모든 생활과 일상들이 스마트폰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를 막론하고 스마트폰은 대중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수만가지의 어플과 앱들이 출시되고 그 중 나에게 가장 알맞는 어플을 다운로드/설치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 중 오늘은 MP3 파일 등을 벨소리로 만들어 휴대폰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벨소리 메이커'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어플은 정말 많습니다.

그 중 '벨소리 메이커' 어플은 MP3 파일을 불러와 그 중 마음에 드는 부분만을 발췌(?) 짤라내어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트로와 엔딩 부분에서 소리의 볼륨을 점점 크게 또는 점점 작게 만드는 효과 또한 적용 가능하여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벨소리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벨소리 메이커를 다운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 메이커벨소리 메이커 다운로드

간단히 동의 및 설치 후 아래 화면은 벨소리 메이커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벨소리 메이커벨소리 메이커 처음 실행 화면

다른 로딩 작업 없이 바로 휴대폰(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음원(MP3 포함)을 불러오며 벨소리를 만들 음악 파일을 선택하여 벨소리 수정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 전 '음성 녹음' 버튼을 눌러 직접 녹음한 소리를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기능도 제공됩니다.

벨소리 만들기벨소리 만들기 녹음 기능

이 기능은 가끔 해보시면 조금 재미납니다^^

내 목소리를 녹음하여 벨소리로 사용한다니...? ^^ㅎ 사투리 작렬... ㄷㄷㄷ

자, 이제 본격적으로 벨소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실행된 화면에서 음원 또는 MP3 파일을 선택하시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수정하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벨소리 만들기벨소리 메이커 음원 수정 시작

수정 화면으로 진입하게 되면 음원 그래프가 보이게 되며 음원 부분 부분을 선택하여 플레이 또는 잘라내기 등 수정 작업이 가능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벨소리 만들기벨소리 만들기 음원 구간 선택

위 화면과 같이 구간 선택 이동형 스크롤바를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겠으며 + 또는 - 버튼으로 음원 구간을 확대/축소하여 조금 더 세심한 작업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옵션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우측 아래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버튼은데요, 볼륨 조절과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등의 효과를 줄 수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버튼을 터치하여 진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벨소리 만들기벨소리 만들기 페이드 인/아웃, 볼류 조절

페이드 인은 시간 조절을 통하여 선택한 구간의 음원에서 노래가 처음 시작되는 부분에서 6초동안 소리를 점점 크게 만들어주는 옵션으로 처음부터 시끄러운 음악이 바로 플레이되어 깜짝깜짝 놀라는 현상을 막아주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페이드 아웃은 노래가 끝나는 시점에서 3초동안 소리를 점점 작게 만들어 주는 효과로 자연스러운 끝맺음을 가능하게 해주겠습니다.

물론 이 시간은 1초~15초까지 마음에 드는 시간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아래 부분의 볼륨 조절은 전체 음원의 볼륨을 조절해 주는 것으로 너무 시끄러운 음원은 조금 작게, 너무 조용한 음원은 조금 크게 만들어 적당한 볼륨으로 제작하면 되겠습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v

확인을 눌러 음원 효과를 마친 후 이렇게 만들어진 벨소리를 저장하여 기본 벨소리로 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 메이커벨소리 메이커 벨소리 저장

위 화면에서 저장하기 버튼(디스켓 모양)을 눌러 저장을 하게 되며 새 이름으로 저장하여 유형(벨소리),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휴대폰에 해당 구간의 음원 벨소리가 저장이 되며, 그 벨소리는 아래의 과정을 통해 벨소리로 지정 가능하겠습니다.

벨소리 메이커기본 벨소리로 지정

벨소리 선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시스템 설정 -> 소리 -> 전화 벨소리' 옵션에서 저장된 벨소리를 선택하여 지정/변경 가능하겠습니다.

벨소리 지정 외에도 특정 연락처(주소록)에 이 벨소리를 지정할 수도 있으며, e메일로 공유하여 여러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노래 한곡에 해당하는 5분 가량의 긴 음원을 부분 선택하여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벨소리 메이커'!

지금 다운로드하여 휴대폰의 MP3 파일을 나만의 벨소리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