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R코드가 보급 확산됨에 따라 거의 모든 대형 사이트들은 QR코드를 활용하여 소비자 유치 경쟁에 치열한 상황입니다.

이 QR코드는 휴대기기인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 등)에서 QR코드만 스캔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여 찾고자 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자신이 제공해 주고자 하는 정보를 업로드하여 해당 정보를 공개 또는 비공개로 변경하여 알리는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드 결제 시스템에까지 도입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개인 정보로 활용할 경우 회사 명함을 만들어놓을 수 있으며, 사진을 업로드하여 결혼식 청첩장까지 만들어 배포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QR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QR코드 페이지를 제공하여 QR코드를 생성 및 공개/유포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부분 링크를 통해 진입하시면 되며 QR코드 모바일 링크로 바로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QR코드네이버 QR코드 모바일

새로운 정보저장 공간, 2차원 바코드 QR코드 페이지이며,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메뉴를 통해 새로운 QR코드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나만의 QR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오늘 만들 QR코드는 네이버 스포츠 홈페이지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 URL 바로가기 화면으로 아래 절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들기 전 한가지 알려드릴 내용이 있는데요, 보통 QR코드는 바로가기 링크로만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요, QR코드를 이용하여 나만의 정보(사진/파일 등)를 업로드하여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해당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도 있으며, 비공개로 하여 개인 정보 저장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자, QR코드 생성을 바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 만들기 첫페이지이며 첫번째 단계로 기본정보 입력 화면입니다.

QR코드QR코드 만들기 1단계

코드 제목과 코드 스타일을 선택하고 추가옵션에서 네이버 로그 삽입, 이미지 삽입, 그리고 위치정보 삽입 위치 선택을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부분 체크박스에서는 QR코드를 비공개로 만들지의 여부, 공개코드로 내보내는 기능 선택 여부, QR코드 외부수집을 허용하게 할지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목만 입력하고 공개 상태로 '다음단계' 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두번째 단계인 추가정보 입력 화면인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원하는 정보 담기를 통하여 URL을 포함한 사진파일(이미지)과 소개글을 입력하여 다은 사람들로하여금 원하는 정보를 바로찾기를 통하여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단순한 URL 링크로 바로가기이므로 우측의 '링크로 바로이동'을 선택후 진행합니다.

QR코드QR코드 만들기 2단계

'링크로 바로 이동' 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이동하고자 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QR코드QR코드 만들기 2단계 (URL 링크)

네이버 스포츠의 바로가기 URL을 복사해서 붙여넣었으며, 해당 주소는 단지 네이버 스포츠 홈에서 URL을 복사한 주소입니다.

URLURL 복사해 오기

이렇게 URL을 입력한 후 '작성 완료' 버튼으로 QR코드 생성을 마무리 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가 만든 QR코드가 생성되었으며, 네이버 상단 메뉴의 '내 코드관리' 에서 내가 만든 QR코드 목록을 재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QR코드QR코드 완성

스마트폰의 QR코드 리더기로 스캔을 하면 해당 URL(네이버 스포츠 홈)로 바로 이동하게 되겠습니다.

QR코드 스캐너인 에그몬으로 스캐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QR코드 스캔 이동 화면

에그몬에서는 QR코드로 이루어진 URL을 인식하여 해당 링크로 이동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해 주게 되며, 해당 링크를 터치함으로써 네이버 스포츠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R코드QR코드 바로가기 링크로 이동

네이버에서는 이렇게 QR코드 생성기를 제공해 주어,

네이버 QR코드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원하는 정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거나 원하는 링크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원하는 QR코드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도록 완벽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복잡한 위치에 있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QR코드로 만들어 놓으면 아주 편리하겠죠?^^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