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코드는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새겨져 있으며 그 정보를 통하여 제품의 명칭, 가격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QR코드는 해당 사이트 또는 링크를 바로가기를 통하여 우회 접속이 아닌 바로 접속을 제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를 바로 찾아볼 수 있게, 그리고 최근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카드 결제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바코드와 QR코드를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바로 촬영할 수 있는 바코드/QR코드 리더기인 에그몬(eggmon)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바꾼 후 지금껏 수많은 바코드 스캐너 QR코드 리더기를 사용해봤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에그몬처럼 인식률과 검색률이 뛰어난 어플이 없다고 자부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에그몬'을 검색하면 바로 검색되니 동의 및 설치를 통하여 인스톨합니다.

에그몬에그몬 검색

아래는 설치 후 최초 실행된 화면입니다.

오늘 처음 확인했는데 에그몬(EggMon)도 네이버에 흡수되었군요... Powered by 이니... 아님 말공... ^^;;

에그몬에그몬 실행

"3G 데이터 통신망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3G 데이터 통신망은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실행됩니다.

실행된 첫 화면은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으로 거의 모든 바코드 정보들이 DB서버에 보관되어 있으므로 99.9% 스캔 인식이 가능할 것입니다.

에그몬에그몬 바코드 촬영

바코드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바코드 사진을 직접 촬영함으로서 스캔/리딩 작업이 시작됩니다.

카메라는 계속해서 자동으로 초점을 잡고 있으며 바코드가 정확히 맞춰졌을때 해당 상품(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게 됩니다.

에그몬에그몬 바코드 검색 결과

더원 1mm 담배를 스캔한 결과로 상품에 대한 가격(2,500원)과 Powered by NAVER에 따른 최저가 상품을 미리보기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담배와 국산주류, 의약품은 인터넷상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이라 최저가 상품을 제공해주지 않는군요...

다른 바코드를 검색해 보시면 최저가까지 제공해주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이제는 에그몬의 두번째 기능인 QR코드 스캔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바코드' 옆의 'QR코드'를 터치하여 QR코드 리더기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기존에 카메라로 촬영된 앨범이 있다면 포토앨범에서 가져오기를 통하여 바로 이동할 수 있겠으며, 아래는 QR코드를 촬영하는 화면입니다.

에그몬에그몬 QR코드 촬영

QR코드 촬영 후 해당 링크의 바로가기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 주게 되며, 터치 한번으로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바코드 스캔과 QR코드 스캔을 아주 손쉽게 진행할 수 있겠죠?^^v

또한 최근 스캔한 목록을 히스토리 메뉴를 통해 기록에 남기게 되며 아래 화면과 같이 포스트잇을 통하여 한줄 메모를 남길 수도 있겠습니다.

에그몬에그몬 히스토리

추가적으로 에그몬은 간단한 설정메뉴와 스탬프, 어플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와 QR코드 스캐너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에그몬' 을 추천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