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아침 회사에 출근하여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무실로 이동을 합니다.

매번 엘리베이터 대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며 엘리베이터를 타서도 1층 2층 3층 버튼을 누르는 순간이 하루에도 수십번씩입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 버튼 옆에 새겨진 QR 코드 스티커를 인지한 것은 오늘이 처음입니다.

우째 이런일이...

행정안전부 국가 승강기 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내용이 담긴 QR코드를 처음 확인하였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사진인데요, 에그몬을 이용하여 QR코드를 포착하는 화면입니다.

-------------------

-------------------

-------------------


엘리베이터엘리베이터 QR코드


QR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승강기 정보센터로 접근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건물/빌딩/학교 등에 설치된 모든 엘리베이터에 대한 정보가 여기에 담겨져 있더군요.


엘리베이터국가 승강기 정보 센터 - 행정안전부


http://www.elevator.go.kr 사이트로 이동이 되면서 현재 QR 바코드로 촬영된 엘리베이터의 정보가 나열되었습니다.

승강기번호와 설치된 주소, 그리고 건물명, 마지막으로 승강기 검사 일시와 합격 여부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는 순간 순간 엘리베이터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들때가 있었지만 이 정보를 확인하고 나서 부터는 매일 타고 내리는 승강기에 대한 믿음이 조금 더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OTIS, LG 승강기를 막론하고 대한민국 모든 엘리베이터의 안정성과 적격 검사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으니 매번 타고 내리는 엘리베이터에 대한 정보를 한번씩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이러한 조직 체계도 갖추고 있구나... 하면서 말이죠~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