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무 OA 자동화 프로그램 중 아래아 한글 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MS OFFICE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MS OFFICE 프로그램은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외에도 MICROSOFT OUTLOOK 메일 송수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아웃룩은 여러개의 전자메일계정을 통합하여 다중의 e-mail 계정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해 주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일전에 MS 아웃룩에서 다중 메일 계정을 사용할 때 Gmail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바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러개의 멀티 메일 계정에서 특정 메일을 이용하여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은 어렵게 적어놨지만, MS 아웃룩에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등록하였을 때 특정 메일(Exchange Server 또는 POP3, SMTP)을 선택하여 메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특히 Gmail은 SMTP와 POP3를 모두 지원해주기 때문에 아웃룩에 Gmail 계정을 등록하였을 때 SMTP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Yahoo 메일 또한 SMTP까지 지원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는 SMTP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음)

자, 아웃룩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e-mail 새로만들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아웃룩 메일 쓰기

아웃룩은 MS Windows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Outlook Express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주며 조금 더 특화시킨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로만들기'를 클릭하게 되면 새롭게 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회사 업무를 볼 때, 매일매일 수십번씩 만나게 되는 화면이죠.

여기서 여러개의 멀티 메일 계정이 등록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보내기' 버튼 밑에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웃룩아웃룩 멀티 메일 계정 선택

바로 여기서 메일을 전송할 계정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아웃룩에는 익스체인지 서버 외에 Gmail 계정 3개가 등록되어 있으며, 그 중 원하는 계정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3개의 계정은 위에서 말씀드린 SMTP/POP3의 계정이 '전자메일계정'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손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mail을 등록하여 다중의 멀티 계정을 무료로 사용하게 된 것이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 되셨기를...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