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너무나도 깔끔한 화면으로 인해 설정 화면조차 찾기가 조금 힘이 들었었죠?^^ (나만 그런가;;;ㅋㅋ)

그래서 일전에 구글 크롬과 관련하여 설정 및 옵션 부분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에서 획기적인 새탭의 새창 분리 및 병합에 대해서도 포스팅 했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 관리 (플러그인) 에 대해 잠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추가적인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지원하고 있는데요, 저번주에 설치한 구글 게시자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도 이에 해당하겠습니다.

자, 우선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션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화면과 같이 하나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 설정, 해제 설정, 크롬에서 삭제 설정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장 아래 부분에 확장프로그램 관리 메뉴로 이동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크롬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

아래는 확장 프로그램 관리 화면으로 이동한 화면이며 현재 구글 컴퓨터에 설치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설정 및 해제

현재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은 총 4개이며 Funmoods 1.0, Google Publisher Toolbar 3.4.12, GoPhoto.it 1.4, SpeedDial 4.0 이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 부분에서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통하여 구글에서 제공하는 추가적인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설치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웹 스토어구글 웹 스토어

구글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하게 되며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웹스토어확장 프로그램 추가 다운로드

게임/오락, 뉴스 및 날씨, 여러가지 툴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관리화면 우측을 보시게 되면 '사용 설정됨' 체크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 유무를 결정짓는 ON/OFF 버튼이 되겠습니다.

필요없는 확장 플러그인은 체크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체크항목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 (앱) 이 컴퓨터의 시작과 함께 실행되고 백그라운드 모드로 실행되며 구글 크롬 창을 닫은 후에도 컴퓨터에서는 백그라운드 모드로 계속해서 실행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

"경고:Chrome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에 인터넷 사용기록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하려면 옵션을 선택 취소하하세요."

경고창을 확인하신 후 시크릿 모드 허용 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구글 확장 프로그램 관리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