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 OFFICE, 아웃룩에서 gmail의 POP3/SMTP 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개인 PC에서 MS OFFICE 또는 무료 아웃룩 익스프레스 등을 이용하여 여러 e-mail 계정의 메일들을 불러와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Gmail 외에도 POP3와 SMTP를 지원하는 e-mail도 많이 있지만, smtp를 공짜로 지원해주는 사이트는 몇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본 끝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e-mail 성공율 또한 높은 Gmail과 yahoo메일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전세계 대표메일 Gmail의 pop3와 smtp를 등록하는 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작업 : Gmail웹 -> 환경설정에서 pop3 활성화!

GmailGmail POP 설정 부분

이 작업이 우선되어야지만 POP3의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위 화면을 확대하시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P 다운로드 설정에서 "POP을 사용합니다" 라고 설정되어있어야 하며, 이렇게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아래의 선택화면에서 POP 사용으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2번 항목의 POP로 메시지를 여는 경우 Gmail의 메일을 읽음으로 표시할 것인지, 읽고 난 후 삭제할 것인지의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MS 아웃룩 또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엽니다.

.


'도구' 메뉴를 클릭한 다음 '전자메일계정...' 또는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웃룩아웃룩 pop3 계정

본인은 기본 MS Exchange 서버 메일 외에 3개의 gmai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일 계정을 추가할 때에는 '추가' 또는 '새로만들기'를 누르고, '메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표시 이름:' 입력란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전체 Gmail 주소(username@gmail.com)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웃룩 전자메일 계정아웃룩 전자메일 계정

'받는 메일(POP3, IMAP 또는 HTTP) 서버:' 입력란에 'pop.gmail.com'을 입력합니다. '보내는 메일(SMTP) 서버:' 입력란에 'smtp.gmail.com'을 입력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계정 이름:' 입력란에 Gmail 사용자 이름('@gmail.com' 포함)을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란에 Gmail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완료'를 클릭합니다.

'계정'에서 'pop.gmail.com'을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아웃룩아웃룩 보내는 메일 서버

보내는 메일 서버에는 SMTP를 이용하기 위한 설정으로 로그온 정보와 동일함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보내는 메일(SMTP)'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아웃룩아웃룩 pop3 포트, smtp 포트 설정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트 설정 부분이 시작됩니다.

'보내는 메일(SMTP):' 입력란에 '465'를 입력합니다.

'받는 메일(POP3)'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포트 번호가 995로 변경됩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와 '받는' 메일 서버 입력란의 순서는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각 입력란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버' 탭을 클릭한 다음 '인증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2003 버전 일부)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작업한 후 "계정테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계정이 정상적으로 보내고 받아지는지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yahoo메일 은 아래의 smtp주소와 pop3주소를 이용하여 전자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겠습니다.

smtp:smtp.mail.yahoo.co.kr   pop3:pop.mail.yahoo.co.kr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