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도 적금과 예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하여 은행 또는 2금융사를 방문하십니까?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여러가지 예금 및 적금, 신탁 등 본인의 여력과 수입 등에 맞추어 가입할 수 있는 예금신탁 상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곳은 주 거래 은행인 하나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나은행 홈페이지로 ID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신 후 메인 화면을 만나는 화면입니다.

하나은행 로그와 함께 개인뱅킹으로 로그인 한 화면이며, My Hana 화면과 함께 조회, 이체, 공과금, 예금신탁, 펀드, 카드, 대출, 외환, 보험/공제, 기업결제,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예금신탁에 대한 메뉴로서, 여러가지 적금 및 예금, 목돈 굴리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신탁 드롭다운 메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규/해지를 통하여 적금 및 예금 계좌를 개설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연금 신탁 및 특정 금전신탁, 공익신탁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형퇴직연금(IRP)와 금리변경통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계좌 개설을 위해 신규/해지 메뉴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처음 만나게 되는 화면은 하나은행의 e플러스 상품으로 하나 e-플러스 공동구매 적금, 하나 e-플러스 통장, 하나 e-플러스 정기예금, 하나 e-플러스 적금의 4가지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측 특징과 상세 설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중 하나 e-플러스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보통예금, 저축예금) 상품으로 일반적인 e-플러스 통장으로 전환하게 되면 인터넷(모바일) 수수료 면제 및 금리 우대, 환율 우대의 혜택가지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우측 상세/가입 메뉴에서 기존의 계좌에 대하여 e-플러스 통장으로 전환하기 메뉴를 통하여 간단하게 전환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정기 예금과 적금 통장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도 우측 가입하기 메뉴로 간단하게 여유자금의 운영을 위한 인터넷 전용 예금 상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특히 e-플러스 적금 상품은 인터넷 전용 적금으로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으면 최고 0.6%의 금리를 더 얻을 수 있는 엄청난 놈입니다.

두번째 탭에서 만날 수 있는 목돈만들기 상품 목록입니다.

두말하면 잔소리, 여러가지 적금 상품을 통하여 나에게 특화된 적금 유형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그 중 인기 상품인 나의 소원 적금을 추천해 드립니다.

적금의 금액을 선택하여 목표 금액을 설정한 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개이적으로도 가입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일반 서민들이 많이 들고 있는 주택청약부금 또한 여기서 가입 가능하겠습니다.

세번째 상품은 목돈 굴리기 상품으로 가입 금액과 금리의 확정 또는 연동형을 구분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 금액이라고 주저하지 마시고 하나 리틀빅 정기예금에 가입하시면 은행 거래에 따라 높은 금리를 받으실 수 있는 정기예금을 이용하시면 되며, 하나 369 정기예금을 통하여 최저 3백만원의 금액으로 12개월동안 매 3개월(3월 6월 9월)마다 고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풋옵션(PUT옵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도 나와있듯이 하나 e-플러스 정기예금을 통하여 최저 1백만원부터 시작하여 여유자금 운영을 위한 인터넷전용 예금으로 높은 금리를 장기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네번째는 내집마련 상품들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상품, 종류가 엄청나죠?^^;

위에 나오는 주택청약예금과 주택청약부금 외에도 하나 비과세 복리 적금, 주택청약 종합저축, 비과세 저축, 신비과세 장기 저축 등의 다른 상품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기간제별로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는 비과세/소득공제 상품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상품들과 중복되는 상품들이 있을 것입니다. 복리와 비과세가 결합한 하나 비과세 복리적금, 비과세의 혜택은 누리면서 3년간 높은 확정금리로 기존의 비과세보다 더 유리한 상품인 신비과세 장기저축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외화예금 상품이 있습니다.

여유있는 외화자금을 일정기간동안 예치하여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외화 일반통장이 입출금이 자유로운 반면 이 상품은 일정 기간동안 예치해야하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외화 정기예금, 외화 고단위 플러스(금리 확정형), 외화 고단위 플러스(금리 연동형) 등의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나은행 외화 통장에 잔고가 있는데요, 신혼여행 다녀온 후 남은 경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 벌어들인 USD 달러가 대략 ?000달러 정도가 있는데, 일정 금액이 더 쌓이게 되면 외화 예금에 예치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나은행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내놓아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