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html 소스코드를 사용자의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플러그인 등을 이용하여 사이드바나 본문하단에 노출시킬 수는 있겠지만 원하는 위치에 노출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그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믹시 위젯을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믹시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mixsh 에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믹시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대표주자로 불리우지는 못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참여하고 있는 중형급 SNS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 후 아래 링크를 통해 믹시 위젯 달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블로그를 등록하고 글을 가져와 검색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본인들의 몫이 되겠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블로그 등록 옆의 블로그 도구 탭을 클릭하여 믹시업 또는 마이믹시 위젯을 달 수 있겠습니다.

그 중 Mixup 위젯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부분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mixup 위젯을 설치할 블로그를 선택할 수 있는 스크롤 메뉴가 나타나며, 설치할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각 글별 조회수를 표시할지의 유무를 선택하시고, 이용중인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는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해 드림)

3가지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설치코드가 생성이 되며 이 소스코드를 html 사이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하단의 댓글 란 위쪽에 위치시킬 것으로 아래 절차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장 후 메인 화면으로 빠져나오면 위젯이 실제 적용된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본문 내용 바로 아래부분에 설치하실 분들은 html 수정 부분에서 ##_article_rep_desc_## 부분을 검색하신 후 </div>이 끝나기 이전, </div> 바로 위부분에 붙여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브바에 설치할 마이믹시 위젯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사이드바에 설치될 위젯은 아래 화면을 따라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블로그 도구 메뉴에서 마이믹시 위젯을 선택합니다.

화면 아래 동일하게 설정하는 부분에서 위젯 가로 크기, 세로 크기 설정 후 처음 보여지는 페이지를 설정 (보통은 말하기로 설정) 하신 후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보통은 사이드바 전용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이드바 메뉴 중 html 형식을 추가 삽입한 후 소스코드를 삽입합니다.

html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하신 후 편집을 눌러 소스코드를 삽입합니다.

소스코드를 삽입한 화면입니다.

이름은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이며 아래 사용자 모듈에 저장을 체크하여 모듈에 저장을 하여 필요시 불러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최종 확인을 눌러 저장한 후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사이드바에 설치된 마이믹시 위젯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말하기/듣기 기능을 이용하여 유용한 정보의 믹시인들의 글을 수집하여 볼 수 있으며, 나의 글을 듣는 사람들 또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트위터에서 팔로워, 팔로우와 동일한 개념입니다)

믹시업 위젯과 마이믹시 위젯으로 나의 글도 홍보하고 이웃들과 커넥트하여 즐거운 SNS 네트워크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