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으로 뽀샵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몇개의 링크를 통하여 V라인 만들기 떡깎기, 뽀샤시 방법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12/06/27 [포토샵] 팔뚝/허벅지/종아리 깍기 방법! 턱선 깍기 방법과 동일한 Liquify 툴!
  • 2012/06/26 [포토샵] 얼굴 깍기 (V라인 만들기) 후 화사하게 뽀샵하는 방법!
  • 2012/06/25 [포토샵] 사진 또는 그림, 글자에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자!
  • 2012/06/22 [포토샵] 사진 뽀샵, 주근깨/기미/점 없애고 얼굴 뽀샤시, 화사한 효과 내기! (2)
  • 2012/06/22 [포토샵] Adobe PhotoShop CS5, TV를 이용하여 포토샵 최대 활용 도움말 영상 보기!
  •  

    오늘은 포트샵에서 수정하는 방법 외에 사진 전체를 밝고 화사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얼굴 깍기 후 화사하게 만드는 방법들에서 하나씩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아래 출처에서 사진 한장을 얻어 이 사진을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화사하게 하는 것으로도 뽀사시한 얼굴을 만들 수 있으며, 풍경 또한 더욱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함입니다.

    .


    * 사진출처 : 해남 송지초등학교 가을 풍경 *


    우선 위 풍경사진을 화사하게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CS5 에서 사진을 불러온 화면이며, 한가지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사진을 보호하기 위해 파일 복사를 하던, 레이어(Layer)의 복사를 하던 사전 작업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 기본 밝기와 명암 조절 (Image - Adjustment - Brightness/Contrast)

    위 메뉴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사진의 밝기를 수정하여 사진 전체를 화사하게 바꾸실 수 있겠습니다.



    2. Curves Display 기능 (단축기 Ctrl + M)

    아래 화면과 같이 커브된 그래프로 RGB 값을 조절하여 간단하게 화사하게 만드실 수 있겠습니다.

    더욱 밝게, 더욱 어둡게 만드실 수 있으며, 아래 화면과 같이 대각선 그래프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원본 화면을 크게 띄운 후 비교하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3. 레벨 조절 기능 (Ctrl + L)

    아래 화면과 같이 Level 을 이용하여 RGB값의 밝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3가지 값 중 가운데 값을 일부 수정하시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며, 우측 펜 종류를 선택하신 후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하시게 되면 해당하는 레벨로 변경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얼굴 사진 또는 풍경 사진을 밝고 화사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번엔 배경을 흐릿하게 보정하여 얼굴을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