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블로그에 광고 하나쯤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많은 블로거들이 게재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가장 많이 배치하고 있는 리얼클릭의 리얼센스에서 주의해야 할 점 한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자연스럽게 따라다니는 플로팅 광고 또는 스크롤 광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통은 닫기 버튼 또는 X 버튼 없이 단지 광고만 배치하여 따라다니도록 설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몇일 전 블로그 개편을 하였는데요, 스킨도 변경하고,,, 다시 세로형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 닫기 버튼을 삽입하였습니다.

하지만 광고 내부에 닫기 버튼 또는 X 버튼을 배치할 경우 리얼센스 규정에 위반되는 게재행위임을 알고난 후 아래 사진과 같이 광고 바깥으로 X 버튼을 꺼내어 냈습니다.

아래는 리얼센스에 문의한 내용에 대하여 리얼클릭으로부터 받은 답변의 일부입니다.

 

스크롤 배너 내부에 닫기 버튼을 다는 것은 규정에 위반되는 게재 행위 입니다.

죄송하지만 회원님의 사이트에 게재된 스크롤 배너 닫기 버튼은 삭제 해 주셔야 합니다
.

다만 외부에 닫기 버튼을 다실 수는 있으나 배너와 닫기 버튼 사이의 20px 을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

 

물론 광고의 우측으로 꺼내어낸다면 포스팅 본문 상에서 X 버튼이 플로팅되어 방문자의 관심과 시선을 더 받을 것이지만, 다음 티스토리의 정책상 본문 위에서 어떠한 내용을 가리는 경우에는 다음 티스토리의 블로그 운영 규정에 어긋나 블로그 블라인드 또는 제제를 당할 수 있기에 그냥 안정적으로 위쪽으로 배치하였습니다.

리얼클릭, 리얼센스 광고를 처음 접하시고, 처음 포스팅을 시작하시는 블로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