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어도비 포토샵 삼매경에 푹 빠져있습니다.

학교 다닐때, 친구들과 홈피 사진 업로드를 위해 화사하게, 뽀사시하게 만들 때에만 가끔 사용했던 포토샵을 이제는 블로그로 인해 다시 손을 대게 대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할 때도 있고, 보정 효과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 다시 포토샵을 설치했드랬죠.

CS6 버전은 아직 구하지 못해서 CS5 버전으로 설치한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많은 사람들이 포토샵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바로 얼굴 뽀샵 서리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뽀샵 처리와 함께 이루어 지는 것이 얼굴에 있는 기미나 주근깨, 큼지막한 점들을 없애고 하얗고 밝은 피부를 가진 새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도 중요하겠죠^^

오늘 그 과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어야 겠죠? 임시로 평가판 설치 후 테스트를 해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떠도는 아리따운 여성분의 사진을 한장 얻도록 하겠습니다.

주근깨로 많은 고생을 하고 계시더군요...;;;


*사진출처 : 터치페이스 님의 네이버 블로그*


자,,, 이제 이아리따운 여성분의 고민인 주근깨를 포토샵 CS5 를 이용하여 투명하며 티없는 깨끗한 피부로 변신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의 File - Open 메뉴로 사진을 불러 들였습니다.



주근깨가 심한 부위를 "Ctrl + +" 플러스 버튼을 이용하여 확대시켜 줍니다.



확대해서 보니, 이 아리따운 여성분의 주근깨가 생각보다 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것도 있겠지만 환경오염,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의 피해가 더 큰 영향을 미쳤겠죠...

ㅠㅜ 슬픈 현실입니다.



여기서는 위 사진에 표시된 클론스탬프 툴로 작업을 진행해 볼 것인데요, 포토샵에서는 수만가지의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기에 본인들의 목적에 맞도록 알맞은 도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론~ 쿵따리 샤바라~ 복제라는 의미죠~

source가 되는 원본 포인트를 Alt 키를 누른채 선택하신 후 마우스로 원하는 부위를 클릭 및 드래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된 화면 주위가 연해지는 소프트 브러시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연출합니다.

설명을 해드리기 위해 큰론스스탬프 툴로 왼쪽 얼굴 이부분만 적용을 하였습니다.

눈에 잘 띄시라구 아주 밝게 만들었더니,, 마네킹처럼 됐네요;;;



이젠 여기서 조금 어색해 보이는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화사한 분위기 연출을 가미해 보겠습니다.

Image - Adjustment - Brightness/Contrast 메뉴를 이용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팝업 창에서 사진을 주시하며 밝기와 명암을 조절해 줍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이 밝기와 명암 기능을 이용하여 주근깨 정도는 말끔하게 제거할 수도 있겠죠?^^

굳이 설명을 해드리고자,,, 너무 화사하게 만들어 버렸는데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벼렸네요;; ^^v

실물과 사진이 큰 차이가 나지 않도록 적정 선에서 조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밝은 화면을 원치 않으시고 일부분인 점 정도만 제가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큰론스탬프를 이용하여 주근깨 또는 눈에 띄는 점의 일부분만 적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화면처럼요...


*사진출처 : 엘라 님의 네이버 블로그*

.

.

.

.

.

.

.

-----

감사합니다 (__)



  1. Favicon of http://coco1352.tistory.com BlogIcon 인비지니스 2012.06.24 16:01 신고

    와우 좋은정보 잘보고가요ㅎ

    • Favicon of https://cezacx2.tistory.com BlogIcon 귀하신분 2012.06.24 20:07 신고

      ^^ 하찮은 포스팅이라... ㅠㅜ 내일은 사무실서 모자이크 처리 올릴게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