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하였을 땐 기본적 어플이 전혀 깔려있지 않았을 때가 있었다. 물론 이동통신사 또는 삼성 등의 기본 어플이 설치된 휴대폰이 대부분이었지만, 개인적으로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S를 사용했던지라 막막했던 시절이 있었다.

구글 마켓 (지금의 Play 스토어) 에서 안드로이드 대표 GO SMS 문자 어플을 비롯하여 동영상 플레이어, 수많은 꾸미기 어플을 받아서 설치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넥서스S에도 기본 어플이 설치되어있긴 합니다만 뭐 그닥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어플들이라 거의 모두 새로운 어플로 교체를 했었죠.

오늘은 그 어플 중 동영상 플레이어의 최고봉인 소울 무비 (Soul Movie)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초창기에는 락 플레이어 (Rock Player)를 설치하여 사용했었는데, 어딘가 모르게 조금 불편했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자막 매칭 등으로 삭제해 버렸고, 지금은 명실상부한 소울 무비 어플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울 무비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며, 설치 후 최초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폰에 저장된 모든 동영상 파일을 불러들여 목록을 나타내 줍니다.

참고로 영화나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용량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으로는 다음 팟 인코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다음 팟 인코더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기#

여기서 검색된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플레이가 되며,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와 동일하게 볼륨 조정 및 시작, 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필리핀 게이쇼에서 촬영했던 영상입니다...^^;

원더걸스 노바디 노바디 벗츄~ 짝짝~;;;

자 이제 소울 무비의 설정화면과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느 어플과 같이 메뉴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기본 기능과 세부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메뉴가 떠오르게 됩니다.

Play @ last : 가장 최근에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던 영상을 스탑지점으로부터 그대로 플레이해 주게 됩니다.

잠시 꺼뒀던 영상을 마지막으로 봤던 지점부터 다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정렬 방법 : 동영상 목록의 정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목 기준으로 오름차순, 내림차순, 날짜 기준으로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겠습니다.

미디어 검색 : 현재 폰에 저장된 영상들을 다시 검색하여 목록에 나타내어 줍니다.

약간의 짧은 검색 시간이 소요됩니다.

URL 열기 :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의 특정 위치에 존재하는 동영상을 URL로 위치를 지정하여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URL 경로 정보가 있을 때 소울 무비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설정 : 세부 설정 메뉴로 전환합니다.

설정 메뉴는 아래 화면과 같이 구성되며 어플 정보 및 버전 확인, 목록 보기 모드, 영화목록 클릭 동작, 자막 관련, 플레이어 관련 셋팅은 원하는 취향으로 설정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 중 편리한 몇가지만 알려드리자면, 이어보기 설정 방법을 통하여 기본 이어보기 방법과 솔울만의 독특한 이어보기 방법으로 설정하실 수 있으며, 락(Rock) 모드에서 재생 기능을 통하여 폰의 LCD가 꺼진 상태에서도 영상을 재생시킬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소울 무비에서는 제스쳐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롱 제스쳐를 이용하여 재생/일시정지를 시킬 수 있으며, 오른쪽 수직 드래그, 왼쪽 수직 드래그, 수평 드래그 동작을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하여 보다 편리한 영화 감상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걸맞는 편리한 어플이라고 장담을 해드리지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영화 및 동영상 플레이어 중 가장 가볍게 동작하고 간편한 기능을 제공하며, 호환성 또한 뛰어난 소울 무비 플레이어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