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엑셀에서 흔하게 사용되어지는 메모 삽입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 삽입 기능은 현재의 작업에서 숫자로된 셀에서 텍스트를 기입할 수 없거나, 화면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또한 메모를 삽입하여 부가 설명을 기록하는 기능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메모 삽입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현재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하여 메모를 드롭다운 시킵니다.

메모 삽입을 클릭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간단한 메모를 기입하여 보겠습니다.

먼저 작업 중인 사용자의 이름이 나타나게 되며, 그 이후로 어떠한 텍스트 문자를 삽입할 수 있게 커서가 깜빡이게 됩니다.

부가적인 설명을 메모로 기입한 화면이며, 메모 작성이 끝난 후에는 아무 셀이나 클릭하게 되면 메모가 삽입되며, 셀의 우측 상단에는 빨강색으로 메모가 삽입되어 있다는 표시를 나타내어 줍니다.

위 화면과 같이 메모가 삽입된 셀에 마무스를 갖다대면 메모가 나타나게 됩니다.

작성된 엑셀 통합시트를 조금 더 부가적인 설명을 겻들일 때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아래 화면은 삽입된 메모를 화면에 무조건 표시해 주는 기능인 메모 표시/숨기기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다대지 않아도 화면에 메모가 보여지게 되므로, 다른 셀의 작업 화면을 가리지 않는 범위에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메모는 마우스의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메모 표시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 표시를 적용한 화면으로 마우스를 갖다대지 않아도 화면에 표시되지만, 셀에 있는 텍스트를 가리게 되므로 셀의 값이 없는 빈공간으로 옮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메모 표시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를 표시할 수 있으며, 메모 숨김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메모를 숨길 수 있습니다.

동일한 메뉴에서 메모 삭제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를 삭제하여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메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