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대세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바뀌고 있는 건 다들 아시겠죠?^^

얼마 전 넥서스S를 포함하여 갤럭시S2, 갤럭시 노트를 비롯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4.0.3 또는 4.0.4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넥서스S 정식 OTA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강제로 정식 아이스크림샌드위치 OTA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넥서스S 정식 OTA 강제로 업데이트 하기!

오늘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아샌에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팁을 한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의 배율을 이용한 속도 향상 팁인데요, 설정 메뉴에서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겠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설정" 메뉴에서 "개발자 옵션"으로 진입합니다. (현재 보여드리는 스마트폰의 기종은 넥서스S임)

"개발자 옵션"으로 진입한 화면에서 많은 항목 중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메뉴에서 "창 애니메이션 배율"과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을 각각 확인합니다.

이 2가지의 메뉴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화면 전환 등의 이벤트 발생 시 화면을 시각적으로 애니메이션화 하여 사용자로부터 부드럽게 전환되는 느낌을 발생시켜 주는 것으로, 어플 또는 앱의 실행 시 많은 성능의 감소를 초래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느낌이 좋으신 분들은 최대 풀가동하여 멋진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겠지만, 배터리의 소모와 어플/앱의 실행 속도 저하를 겪게 되실 것입니다.

아래는 먼저 "창 애니메이션 배율"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1x 속도로 되어있었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일단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아래는 어플/앱 등의 실행 및 종료 시 화면의 가시적인 효과를 내기 위한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조정 화면입니다.

이것 또한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으로 설정한 후 빠져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신 후 예전에 default로 셋팅된 애니메이션 값과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훨씬 빨라진 어플/앱 실행 속도를 경험하시게 되며, 화면 전환 속도 또한 많은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넥서스S에서는 이 부분에서 애니메이션 배율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여도, 메뉴 화면의 전환 효과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