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민적인, 아니 전세계적인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다른 문자어플이나 메신저에 비해 월등히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꺼림직하게 생각되어온 점이 한가지 있었는데요, 바로 개별 메시지의 삭제 기능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 버전 3.1.0으로 업데이트되어 릴리즈 되었는데요, 이번 버전에서 메시지의 삭제/전달/공유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중 뇌리에 싹! 박히는 것이 있는데, 개별 메시지의 삭제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메시지가 있을 때, 그것만 삭제하고 싶은데 기존 카카오톡 기능에서는 전체 대화내용 삭제 기능만 제공되고 있었죠.

이젠 말풍선 하나만 삭제해 보세요.

금번 카카오톡 공지사항 세부 내용 중 주요한 세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시지 삭제 기능

기존에는 각 채팅방 더보기 메뉴에서 "대화내용 모두삭제" 기능만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씩 지우고 싶은 말풍선을 롱탭하면(꾸~욱 누르면) 메뉴가 뜹니다.

2. 메시지 전달 기능

이 멋진 사진을, 메시지를 카카오톡의 다른 친구나 그룹채팅방에도 바로 전달하려면 역시 꾸~욱 누르세요. (자주 전달할 친구는 즐겨찾기 해두기)

3. 메시지 공유 기능

카카오톡 말고 카카오 스토리 서비스나 얼굴책 서비스 등에 보내고 싶으면 그냥 복사해서 올리거나 갤러리 저장해서 등록해도 됩니다만, (카카오팀은 대인배이므로) 카카오톡 안에만 있는 내 컨텐츠를 가둬두지 않고 카카오스토리 등 다른 서비스로도 쉽게 보낼 수 있도록 OS표준 공유 기능을 지원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업데이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으로 접근하셔도 되고, 구글 Play스토어로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하러 가기"를 터치하여 구글 Play스토어로 이동합니다.

동의 및 설치를 통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중간에 서명이 올바르지 않아서 기존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라는 오류창이 뜨네요...

내 폰만 그런가... 넥서스S... 여튼 업데이트를 위해 새로 설치를 하였답니다... ㅠㅜ

자... 이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에서 대화창에 있는 말풍선을 길게 꾸~욱 롱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자 어플이나 메신저들과 동일하게 복사/삭제/전달/공유 등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말풍선을 삭제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맨 아래 부분의 공지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대화 채팅방에서 공지로 등록할 수 있게 되며, 최대 100자까지 보여지는 공지 말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채팅방 최상단에 공지 사항으로 등록이 됩니다.

새로운 카카오톡을 만나보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