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어떠한 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도록 설정하는 기능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본문 내용을 쭈욱~ 서술하다 보면 참고용 또는 e-mail 보내기,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기, 폴더의 경로를 지정하여 참조 페이지 만들기 등등...

오늘은 엑셀에서 하이퍼링크(Hyper Link)를 거는 방법과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엑셀에서 링크를 걸어 새로운 명령을 수행하기 위한 기능이 바로 하이퍼 링크 메뉴로 가능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메뉴 -> 삽입 -> 하이퍼링크의 위치에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삽입은 Ctrl+K 의 단축기로 실행이 가능하며, 웹페이지, 그림, 전자메일주소 또는 프로그램에 대한 링크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단축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의 새로운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하이퍼링크의 삽입을 시작하는 화면인데요, 웹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표시할 텍스트에 엑셀 셀에 표시할 텍스트를 적어주면 되는데요,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네이버" 라는 텍스트만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찾는 위치에서 폴더를 지정하지 마시고, 빨간색 부분의 인터넷 버튼을 눌러 찾고자 하는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아래 부분의 주소(E) 부분에 정확한 웹페이지 경로가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최종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하이퍼링크는 선택된 셀에 자동으로 삽입되며, 하이퍼 링크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이퍼링크는 웹에서 항상 마우스로 클릭했던 링크와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어떠한 경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하게 됩니다.

e-mail 하이퍼링크를 삽입할 시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좌측 메뉴에서 "전자메일주소"를 클릭하시면 e-mail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폴더의 경로, 프로그램의 경로 또한 동일하게 선택해 주시면 손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e-mail 하이퍼링크를 하나 만들어 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전자메일 주소를 적고, 추가적으로 제목을 삽입하게 되면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자동으로 e-mail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전자메일 보내기 화면에서 제목이 자동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오늘 설명해 드린 하이퍼링크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깔끔한 엑셀 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간단한 클릭 한번으로 여러 많은 기능을 함축할 수 있게 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