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의 연봉은 얼마나 되세요?

연봉을 얼마나 받아야지만 매달 3백만원 이상의 급여를 수령할 수 있을까요? ^^ 생각만 해도~ㅋㅋㅋ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해야죠;;; ㅠㅜ

일단 연봉 2000만원, 50000만원 (이것도 비현실적?ㅋ) 에 대한 실수령액 및 세금을 조회해 보고, 온 국민의 희망인 연봉 1억! 도 아닌 연봉 2억!(ㄷㄷㄷ)으로 조회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툴은 모바일 어플도 있지만, PC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어 취업포털 커리에서 제공하는 연봉 계산기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스크롤 메뉴를 보시면 실급여 계산기가 보이실겁니다.

정식 명칭은 "실급여 계산기" 입니다.
.


실급여 계산기를 눌러 연봉 계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지 않으세요?

만약 회사에서 이 페이지를 보고 있다면 다른 상사들과 동료들의 눈을 피해야 할 것입니다.

"회사 옮길려구?" 라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ㅋㅋㅋ

1. 연봉 2000만원


연봉 2000만원이라면 보통은 신입사원에게 해당되는 금액으로 부양가족은 기본 1명으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월 수령액은 1,528,510원으로 적정 수량이 되며, 국민연금 약 7만원, 건강보험료 4만5천원, 그 외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주민세 등 총 공제액은 138,150원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퇴직금 별도로 선택되어 있으며, 요즘은 퇴직금 중간 정산이 되는 회사가 아직 있을 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대부분의 기업들의 정책은 퇴직연금으로 병행하도록 되어 있어 그냥 퇴직금은 별도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이정도 받아서야... 적금에 보험료에 기름값에 술값에... 턱없이 모자르겠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금액을 받고 예전에 월 100만원씩 자동차 할부금도 냈었던 기억이... (굶고 다녔나;;;ㅋㅋㅋ)

2. 연봉 5000만원


이정도 되려면 보통은 대리 말봉 이상 또는 과장급 이상이 되어야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이 되겠습니다.

그 이상이 될 수도 있겠지만, 보통 저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정도 되면 부양가족 2명이 있더라도 충분히 밥먹고 살아갈 수 있겠죠?^^

자... 이제 파라다이스 슈퍼 울트라 캡숑 짱! 연봉 2억에 대해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연봉 2억


이건 뭐,,, 꿈의 월급이라 볼 수 있겠죠?^^ㅋ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고 앤돌핀이 급 다량 분비되며 머리 회전속도 또한 급격히 증가하며 입가에 미소가 생겨나게 되고, 마냥 좋습니다~ @.@

물론 자영업자로 볼 땐 이 금액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고, 장사 때려치우고 일 열심히 배워서 연봉 1억을 받아볼까 생각이 많이 드실 것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이죠? 건강보험료가 자그마치 467,170원입니다.

돈을 많이 벌어들이기 때문에 소득세 또한 무지막지하게 떼고, 국민연금 및 여러 공제액 합계가 470만원이나 됩니다.

월 수령액은 11,974,570원이 되겠으며, 이 돈이라고 하면 연봉 2000만원인 회사원이 8달을 일해야 벌 수 있는 돈이 되겠습니다.

세상 참 불공평하죠? ㅠㅜ

하지만 연봉 2억을,, 아니 연봉 1억을 향해 달려가는 우리들의 희망이 불타오르지 않습니까? ^^v

어느 회사에 입사지원을 하든, 현재 나의 연봉이 적정 금액에 해당하는지 궁금할 때, 얼마의 연봉을 받아야 월급여 300만원을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해 질 때 아주 유용한 툴이 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