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인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기능은 전지 모양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몇 퍼센테이지(%)가 남았는지를 정확하게 표시해 주지 않는 관계로 언제 충전을 해야하고 언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지 정확한 시간을 판가름하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수많은 배터리 어플 중 눈에 보기 쉽고 이쁘게 디자인된 위젯을 사용하는 Battery Indicator 를 소개해 드립니다.

어찌보면 위젯이 아니라 상단 바에서 실행되는 어플에 속합니다.


예전 4개의 원형으로 표시되던 Circular Battery Indicator 와 비슷한 어플인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Play 스토어에서 Battery 를 검색하게 되면 첫번째로 나오는 Battery Widget 은 화면상에 나타나는 위젯으로, 두번째에 검색되는 Battery Indicator 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는 상태 바에 표시되는 어플의 배터리 잔량 표시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나타나는 Battery 어플이 바로 Circula Battery Indicator 입니다. 지금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이 되질 않지만 Circula 를 제외한 Battery Indicator 로 제공해 주는 듯 합니다.


설치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Thank you! 화면과 함께 이런 저런 주의사항과 특정 폰(모토로라 등)에서의 10% 제한 항목 내용을 나타내 주며, 1%까지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One-percent Hack 을 켜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Okay 버튼을 누르시면 Battery Indicator가 실행된 화면이며, 특별한 기능은 없고, 배터리 사용량 및 업그레이드 메뉴를 제공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아이템을 보실 수 있는데요, 종료하는 버튼과 셋팅, 그리고 도움말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셋팅 메뉴를 보시면 Convert to Fahrenheit 기능을 제공해 주며 최초의 Celsius 모드인 온도 측정을 섭씨 또는 화씨로 표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충전 레벨을 Textual Charge Level 아이콘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아직 체험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최초 설치 후 나타나는 메시지에서 나온 바와 같이 One-percent hack 기능을 enable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숫자로 정확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Battery Indicator 를 사용해 보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