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안드로이드 폰 루팅 후 화면 캡쳐하는 어플인 Screen Shot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루팅하지 않고, 컴퓨터와 연결하여 화면을 켭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 폰이 넥서스S 이므로 넥서스S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넥서스S 드라이버 다운로드

넥서스S 안드로으디폰을 컴퓨터에서 인식시키기 위해 안드로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이 과정은 아래의 구글 안드로이드 SDK 툴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안드로이드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으니, 굳이 따로 찾아서 설치하시기 마시고 바로 2번으로 넘어가셔도 무방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넥서스S 드라이버 검색하면 드라이버 바로 검색됨)


2. 자바 디벨럽먼트 킷 (JDK, 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링크를 통해 JDK 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합니다.

자바 JDK 툴 다운로드 페이지



3. 폰의 USB 디버깅 사용 모드 전환

USB가 연결된 경우 디버그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안드로이드 SDK 에서 휴대폰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해 줍니다.



4. 구글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SDK 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페이지


다운로드 후 적절한 곳에 압축을 해제하신 후 아래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이 화면 캡쳐를 실행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아래의 경로에 맞추어 ddms 배치파일을 실행합니다. (본인의 PC는 윈도우7 운영체제임)

(C:\Program Files\Android\android-sdk\tools)


배치파일 실행 후 아래의 Dalvik Debug Monitor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USB 디버그 모드를 허용하였기에 휴대폰의 정보 확인 및 설정에 접근할 수가 있겠습니다.


화면 상단 메뉴의 Device 에서 Screen Capture 기능을 이용합니다.

활성화가 되지 않을 경우 안드로이드 폰 드라이버가 제대로 깔려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한번 USB 디버깅 사용 체크 상태를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캡쳐를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좌측에 Device Screen Capture 화면이 나타나며 현재 휴대폰의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휴대폰의 화면을 움직여도 이 화면은 변하지 않으며, 상단의 Refresh 버튼으로 갱신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화면을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Save 버튼을 이용하여 화면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