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인은 매일 구글 Analytics 로 접속하여 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구글 분석기로 접근을 했는데, 새로워진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서비스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실시간(베타) 서비스인데요, 얼핏 보게되면 블로그에 아주 많이 달았었던 Amung 카운터 위젯 서비스와 유사해 보이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의 눈에 확 띄게 보기 쉽도록 배치되어 있어 현재 사이트 방문자 수와 신규/재방문 수를 구분하여 현재 접속한 페이지를 백분율로 표시하여 줍니다.


실시간(베타) 개요 서비스 외에 세부적으로 트래픽의 위치, 트래픽 소스, 콘텐츠로 구분하여 세부적인 보고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각 보고서 페이지 별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


미국, 중국, 필리핀 등에서 자주 접속을 하더니 현재 시간에는 우리나라에서만 접속을 하고 있네요~^^


구글 웹로그 분석기에서 원래 이러한 정보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었지만 사용자들에게 가시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페이지를 만든 것이지요...

아래는 트래픽 소스에 대한 정보이며 총 접속된 키워드 상세 정보 또한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아래는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 페이지이며 현재 접속되어 있는 페이지의 링크와 활동 중인 방문자 수를 순위별로 나타내어 줍니다.


문득 생각이 난 것이... Amung 처럼 위젯도 하나 있으면 좋겠네요~^^

구글 웹로그 분석기도 이제 차츰차츰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으며 나중에는 모든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그러한 툴이 완성되리라 생각됩니다.

실시간(베타) 페이지의 아래에 있는 지능형 이벤트도 한번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별, 주별, 월별 이벤트를 맞춤형으로 알림형 서비스 등록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최근 구글의 개인정보 수집 및 통합 관련된 기사를 봤는데요.

철저한 보안과 관리가 동반된다고 할 때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세계에서 100% 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지는...

하지만 우리의 구글! 세계 최대의 구글이 아니겠습니까? ^^v

그와 동반되어 국내에서는 대한민국 정부의 적절한 대응과 치밀한 방침을 세워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했으면 합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기 사용기 보러가기 (사용 방법)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웹로그 분석기 연동하는 방법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