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과 삼성의 최초 합작품 넥서스S를 사용하고 있는 1인입니다.

넥서스S 유저님들, 아샌 업데이트 시기가 너무 기다리 지시죠?

조금만 기다리시면 넥서스S 레퍼런스폰 답게 국내에서 최초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니,,  3월 중!!!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일정을 기다리다가 T모바일용 4.0.3 버전으로 루팅도 해봤지만 정식 롬이 아니라 다시 순정 롬으로 교체해 버렸습니다.
(순정 롬을 사용하지 않으면 A/S 문제가 있는 점 아시죠? ^^ 믿음이 있을 때에만 롬 올리세용~)

배터리 소모 문제와 어플 호환 문제가 가장 큰 이유인 듯 합니다.

정식 OTA 업데이트에는 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넥서스S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되었던, 그리고 아쉬웠던 점을 생각하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된 넥서스S에 대하여 몇자 끄적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 업데이트 후 향상된 점

1.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가시적, 성능적 향상 (푸른색 계통의 컬러를 주로 배치함)

2. 어플 구동 성능의 향상 (빠른 앱 구동 실행 보장)

3. 스크린(화면) 터치 시 잘못 클릭되는 현상 해결 (문자 입력 및 웹페이지에서의 잘못된 클릭 현상 완전 해결)

4. NFC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빔 제공 (NFC를 이용하여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통신 가능)

5. 화면 캡쳐 기능 제공 - 전원(홀드)버튼+방향키 (진저브래드, 이 부분때문에 루팅 많이 하셨죠?^^)

6. 3G 끊김 증상 부분적 해결 (기존 9082 포트 설정 참고)

7. 전화번호부 초성 검색 기능 지원 (Good~!!)

8. 동영상 스튜디오 앱 내장

9. 배터리 소모 문제 (정식 OTA 버전에서는 해결되기를...)


#해결되어야 할 문제점과 아쉬운 부분

1.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어플 및 앱의 호환성 (어느 스마트폰이나 마찬가지일 듯, 추후 넥서스S가 가장 높은 호환성을 자랑할 듯)

2. wifi 신호 (진저브래드 시절 타 스마트폰에 비해 무선공유기와의 거리에 따른 wifi 신호가 약함)

3. 기본적인 프로그램 지원 (이것은 레퍼런스 폰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플 설치 요망!^^;)

-----

간단하게나마 기본적으로 향상된 기능과 해결되어야 할 아쉬운 점들을 살펴보았습니다.

OTA 일정이 빨리 나왔으면 하며, 향상된 아샌으로 좀 더 멋진 레퍼런스 스마트폰으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