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연락처별 벨소리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전화번호별 벨소리 지정, 그리고 번호별 수신거부 (음성 사서함으로 바로 연결) 방법에 대해서도 캡쳐 화면으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연락처의 전화번호별 벨소리를 지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통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연락처 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플의 주소록을 실행하셔도 동일한 화면이오니 어느 쪽에서 진행하든 상관 없습니다.

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와 동기화 되어 있는 구글 주소록의 연락처가 모두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벨소리를 변경하고자 하는 연락처를 선택하신 후 메뉴를 누르시면 옵션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옵션을 누르시게 되면 해당 연락처에 대한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벨소리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처럼 벨소리를 클릭하시어 안드로이드 시스템 또는 음향 시스템을 통한 벨소리 변경 메뉴로 진입하게 됩니다.


아래는 GO SMS 어플과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메뉴를 고를 수 있는데요, 일단 안드로이드 시스템으로 접근하여 기본 벨소리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벨소리 목록이 나타나게 되며 연락처의 원하는 벨소리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예전의 2G, 3G 폰이나 스마트폰 이전의 폴더, 슬라이드 폰에서 손쉽게 전화번호별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와 동일하게 벨소리를 변경할 수가 있답니다~^^

그룹별 벨소리 지정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하여... 조금 더 확인해 본 후 포스팅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연락처의 옵션 메뉴에서는 수신거부 등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수신거부라는 것이 완전 차단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오게 되면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바로 연결해 버리는 기능으로 대신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수신전화를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보내기' 기능입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