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엑셀 포스팅 하나 시작합니다~^^

많이 게을러 졌네요;;ㅋㅋㅋ

오늘은 엑셀 시트(sheet) 를 복사하는 방법과 이동하는 방법, 그리고 새로운 통합문서로 저장하는 방법과, 시트의 이름변경 및 시트 강조를 위한 탭 색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간단한 엑셀 사용법이며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

-----

-----

시트 복사 및 이동

시트를 복사하거나 이동할 때에는 통합문서의 아래부분 시트의 이름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시트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삽입, 삭제, 이름 바꾸기, 이동/복사, 코드 보기, 시트 보호, 탭 색, 숨기기, 숨기기 취소, 모든 시트 선택


이 모든 메뉴를 다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삽입, 삭제, 이름 바꾸기, 이동/복사, 탭 색 이 5가지 메뉴는 엑셀문서를 작성하시면서 아주 많이 사용하게 되는 메뉴에 속합니다.

우선 복사 및 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중간에 보이시는 이동/복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동/복사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시트의 이동 또는 복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위쪽 스크롤메뉴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엑셀 통합문서의 목록이 뜨게 되며 원하는 파일의 위치로 옮길 수 있으며,


다른 통합문서로 옮기지 않고 현재 문서에서 시트의 이동을 원할 때에는 다음 시트의 앞에 위치시키거나 맨 끝으로 위치시키는 메뉴를 통해 시트를 원하는 위치로 옮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작업 중인 시트를 새로 복사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이동/복사 메뉴를 띄운 후,

다른 문서 목록들이 있는 스크롤메뉴에서 가장 윗 부분에 보시면 '(새 통합 문서)' 항목이 있는데요,

클릭하신 후 아래 부분에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새로운 통합문서에 복사된 시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동일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엑셀 작업환경에서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아주 많이 활용되고 있는 이동/복사 기능입니다.


매일매일 작성하는 일일업무일지나 일일보고, 작업공정 등의 통합문서 작성 시에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

시트 이름 바꾸기

간단하게 시트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름을 바꿀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시트 보호가 되어있으면 시트 보호 해제 후 진행)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 기능을 이용한 화면으로 아래와 같이 동일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시트 탭 색 변경

시트를 강조하고 싶거나 눈에 띄는 색깔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동일하게 시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탭 색'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색상을 지정하실 수 있으니, 강조하고 싶은 색상으로 자유자재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엑셀을 사용하시다 보면 통합문서의 시트가 아주 많을 때 강조하고 싶은 시트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