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에서 간단한 메모나 짧은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윈도우7 보조프로그램인 스티커 메모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notepad 등의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하여 짧은 메모를 기입해 두는데요, 이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은 작은 창을 하나 띄운 후 짧은 글이나 메모를 입력해 둘 수가 있어 위젯 프로그램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개의 창의 띄워 여러 메모를 기입해 둘 수가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의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저장하기 기능이 없어서 X 버튼으로 닫기를 누르면 바로 종료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

하지만 간단한 메모를 해두는 창으로서는 아주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위치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노랑색 바탕의 귀엽고 작은 창이 하나 떠오릅니다.

어떠한 텍스트를 입력해 둘 수 있어서 복사 붙여넣기 및 간단한 메모를 적어두게 됩니다.


.

이러한 스티커 메모 기능이 notepad 나 wordpad 등의 프로그램보다 크게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진 않지만, 귀엽고 깜찍한 위젯 형식의 프로그램을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기분도 살짝 상쾌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스티커 메모의 위쪽 +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메모 기능이 실행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여러개의 창을 동시에 실행하여 여러 메모를 한눈에 보실 수가 있습니다.


조금 아담하면서 귀엽죠~^^;;ㅋ

그리고 메모를 종료하실 때에는 오른쪽 위의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며,

최초 X 버튼 실행 시 정말로 삭제 후 종료를 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저장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삭제 후 종료하기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스티커 메모" 보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