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리얼센스 플로팅 배너로 많은 수익을 얻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플로팅 배너로 인한 수익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얼센스의 플로팅 광고에도 이제 운영 규정(2011.12.22) 이 변경되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원래 세로로 길쭉은 120X600 광고는 플로팅 광고로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 아주 크나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제부터 플로팅 배너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의 사이즈는 아래 3가지로 압축되어 버렸습니다.

240X240, 293X95, 166X230

눈에 확 뛰는 120X600 사이즈는 더이상 배너 광고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더군요... ㅠㅜ

12월 22일자로 운영 규정이 바로 바뀌는 바람에 부랴부랴 제 블로그의 플로팅 광고의 사이즈도 166X230 사이즈로 변경을 완료하였습니다.

옆의 광고가 나름 넓어지긴 했지만 세로로 길쭉하지가 않아서 눈에 확 띄일지는 의문이군요...

그래도 한번 경과를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또한가지 가장 중요한 변경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규정에 대하여 이것이 맞다, 저것이 맞다 말이 많았었는데요,

바로 화면 해상도에 따른 광고의 위치입니다.

낮은 해상도에서 리얼센스 광고가 본문을 덮는 형태가 일부 허용되고 있었는데요,

이젠 다음 티스토리에서 규정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리얼센스 자체 규정에 어긋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본문을 덮지 않고, 위치가 고정된 광고의 형태로 모두 변경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고정형 플로팅 광고를 사용하실 때에는,

※리얼센스에서 허용하고 있는 플로팅 광고 게재 규정에 따른 html 소스 코드 를 반드시 이용해야만 합니다.

기존 고정형 플로팅 배너 다는 방법 보러 가기 (자연스러운 플로팅 광고 아님, 위치 고정형)

스크롤을 따라 이동하는 플로팅 배너에 대한 규정도 몇가지 추가/변경이 되었는데요,

기존에 본문은 가리는 경우에도 닫기버튼이 있으면 허용이 되었지만 (다음 티스토리 등에서는 이미 불허했음), 화면 해상도에 상관없이 본문을 가리는 모든 경우를 불허하게 되었으며, 광고를 가리는 경우 또한 모두 불허한다고 합니다! (닫기버튼 포함!!!)

헉! 방금 변경한 플로팅광고의 닫기버튼도 광고 내에 있어 방금 바로 수정조치 하였습니다!
(임시로 광고 밖으로 X 버튼을 꺼내 놓음)


많은 제약이 가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우리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위해 노력해야 하겠죠? ^^

이러한 정책들을 모두 지키셔서 어떠한 제제조치도 가할 수 없도록 노력하자구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