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Google +1 버튼을 제 블로그에 달았습니다.

구글 +1 버튼은 사이트나 블로그에 유입되는 트래픽의 증대와 더불어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해 SNS 신개념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Google +1 버튼을 달기 위한 방법을 사이트 방문부터 시작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설치해 보셨다거나 다른 광고 소스코드를 설치해 보셨던 분은 아주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Google+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구글이나 포털사이트에서 +1 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는 Google +1 버튼을 설치할 수 있는 소스코드를 바로 얻을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1 버튼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으며, +1버튼의 폭과 사용되어지는 언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옵션을 변경하신 후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추가하시면 끝납니다.

세부적인 절차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사이트의 디자인에 맞추어 설정을 하면 되며, 현재 블로그에 설치된 +1 버튼은 크게(60px) 지정하였으며 폭은 450 으로 지정하고, 언어는 한국어로 지정한 후 아래의 코드에 반영된 화면입니다.


+1 버튼의 크기는 상관없이 지정할 수 있으나, 창 위의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최대 450px 까지만 보여지게 됩니다.

이제 소스코드를 얻었으니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얻어진 소스코드는 아래와 같이 헤더(<head>...</head>) 부분에 넣을 script 와, 바디(<body>...</body>) 부분에 넣을 태그 2가지로 구분됩니다.


위 그림을 참고하시어 현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에 삽입하는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head> 헤더 끝 부분의 바로 윗부분에 스크립트를 삽입한 화면이며,


아래는 <body>...</body> 부분 중 comment 댓글 쓰기 창의 바로 아래에 Google +1 버튼을 달기위해 태그를 삽입한 화면입니다.


굳이 <table> 이나 <div>, <p> 등의 구현 없이 그냥 삽입만 하게 되면 바로 Google + 버튼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완료된 화면은 현재 포스팅 가장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Google +1 버튼을 달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1 버튼 게시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어 정책에 어긋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작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정책을 잠깐 설명드리자면,

+1 으로 인해 알게된 사용자와 관련된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전송해서는 안되며, 그 +1 버튼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려고 시도해서도 안됩니다.
(+1 버튼 보고서 데이터와 게시자 데이터를 연결하여 사용자의 신원 파악하는 행뒤)

+1 버튼의 형태를 변경하면 안되며 +1 버튼이 잘 보이지 않게 해서는 안되며, +1 버튼을 클릭하도록 글 또는 코멘트로 유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버튼의 클릭 대가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주요 정책의 위와 같으며, 위 링크 페이지의 서비스 약관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콘텐츠 및 행동 정책 또한 링크에 포함되어 있사오니, 포스팅된 글을 다시 한번 검토하신 후 +1 버튼을 게시할 것을 권고해 드립니다.

구글 +1 버튼 설치 후 클릭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및 Google+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