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XP, 윈도우7 최적화 및 레지스트리 정리 및 오류 수정 프로그램인 CCleaner 를 개발한 PIRIFORM 사에서 만들어진 또하나의 야심작 RECUVA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Final Data 프로그램을 많이 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Final Data 가 80점이라고 하면 오늘 소개해 드릴 Rcsetup RECUVA 프로그램은 99점이라고 가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Final Data 로 완벽하게 복구되지 않는 파일이 있다면 Recuva 파일복구 프로그램으로 다시한번 시도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중요한 사진이나 파일을 실수로 지워버리고 나서 모른체 휴지통까지 비운 상태에서 복구도 가능하며, 손상된 Flash 메모리의 파일도 완전 복구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37개국 이상의 언어와 윈도우XP와 윈도우7을 포함한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해 줍니다.


일단 Piriform 사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프리웨어인 rcset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 후 실행되는 설치파일의 순서에 따라 단계별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처음에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아 영어로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뒷부분에서는 한국어 지원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영 메시지와 함게 Next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 저작권에 동의를 하고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설치 옵션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Recuva 자동업데이트 확인하기 등의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너저분한 바탕화면과 시작메뉴를 없애기 위해 체크 해제한 후 자동 업데이트만 허용하고 Next 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조금 전 구글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 여기서도 구글 툴바의 설치 여부를 물어봅니다.

툴바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체크 해제 후 진행하시면 되며, 개인적으로 구글 툴바가 설치되어 있어 체크 해제 후 계속 진행합니다.


바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완료 후 Recuva v1.40 실행 체크와 함께 Finish 를 클릭한 후 Recuva 를 실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게 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 준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1.42.544 버전을 소개해 주는데요,

홈버전과 비즈니스버전 두가지가 있는데, 아쉽게도 유료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줍니다.

가장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버전은 회사나 기업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버전으로 보입니다.

일단 Piriform 사의 Recuva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며 처음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캔을 시작할 드라이브의 위치와 스캔을 시작할 수 있는 버튼, 그리고 옵션(Optio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 드라이브에서 SCAN 버튼을 눌러 스캔을 하는 과정인데요,


오른쪽의 Option 기능을 이용하여 Option 의 Actions 탭에서 Deep Scan 을 적용하여 실행한 화면입니다.

Deep Scan 을 이용하여 아주 오래전 삭제했던 파일을 찾아낼 수 있으며 또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Deep Scan 은 일반적인 Scan 보다 장시간 소요되지만 아주 오래 전에 삭제했던 파일까지 찾아주니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자,,,

이제 스캔이 완료된 후의 화면이며 스캔된 파일 중 복구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파일 이름, 파일의 경로, 최근 수정된 날짜, 파일의 크기, 파일의 복구 가능 여부 (State), 복구 가능성에 대한 코멘트를 달아주어 상세 확인 후 복구가 가능하도록 이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복구할 파일이 사진이나 동영상파일의 경우 우측의 Preview 화면을 통하여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포멧 및 디스크 검사, 조각모음, 복사 및 삭제 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복구할 수 없는 파일은 당연히 존재하게 됩니다.

그러한 파일은 Unrecoverable 로 상태를 표시하며 붉은색 아이콘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복구하고 싶은 파일들은 선택 후 우측 아래에 있는 "Recover..." 버튼으로 동일한 경로로 해당 파일을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아래는 Recuva 프로그램 실행 후 스캔하여 삭제된 파일을 찾는 동일한 과정이지만 위자드를 이용한 화면입니다.

Recuva 복구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위자드를 이용할 수 있는 단계이며, 원하지 않을 때에는 Do not show this Wizard on startup 에 체크를 하신 후 Cancel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 음악, 문서, 비디오, 압축, e메일, 기타 로 구분하여 파일의 위치별 스캔하는 기능을 사용자가 보기 좋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Recuva 복원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편의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라 강조해 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기본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복구될 위치를 지정하는 단계입니다.


물론 Enable Deep Scan 기능을 이용하여 아주 오래전에 삭제했던 파일까지 복원해 주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휴지통까지 비워져 난감할 때!

바로 이 Recuva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정말 강추! 별 다섯개 달아 드립니다!

-----

PS. 첨부파일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RCsetup 프로그램에서 한글을 지원해 주는 시스템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후 덮어씌우면 한글로 지원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