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영문으로 작성된 자료를 다룰 때도 있고, 번역을 해서 통합 워크시트를 작성할 때도 있습니다.

이러할 때 영어 사전을 일일이 뒤져가며 확인할 필요 없이 MS OFFICE 2007 의 리서치 기능을 이용하여 번역을 할 수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MS OFFICE 2007 의 새로운 기능으로 보입니다.
(2003에서 번역 기능을 봤던 기억도... -.-;;)

물론 문맥을 정확히 번역해 주지는 못하지만 일부 문맥을 얼 비슷하게 번역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단어를 영어 -> 한국어, 한국어 -> 영어, 그리고 MS OFFICE 2007 기본적으로 설치된 각 국가의 여러 언어로 즉시 번역해 주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아래는 예를 들기 위해 톱합시트의 '불량' 셀에 마우스를 위치하고 검토 -> 번역 기능을 누른 화면입니다.

이는 엑셀시트 우측 부분에 리서치 항목으로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되며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번역된 창을 보게 되면 기본적으로 설치된 그리스어, 네덜란드어, 덴마크어, 독일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아랍어, 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등등....
.


거의 모든 언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리서치 창의 우측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리서치 기능을 엑셀창 밖으로 끄집어 내어 따로 분리하여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셀의 여러 기능들을 둘러보다가 발견한 기능이며,

영문 자료 또는 외국어를 전문적으로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문장을 조심스레 입력하여 문맥 번역을 시도해 보았는데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번역기 기능도 조금은 해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