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도 상당히 속도도 빠른 편이며 편리하게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돌핀 브라우저 HD 를 만나고 나서부터는 기본 브라우저는 뭍혀버렸고 돌핀 브라우저 HD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오늘 로딩 속도도 빠르고 수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는 편리한 돌핀 브라우저 HD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인터넷을 키면 홈페이지에 네이버 화면을 띄우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이 네이버 화면을 띄우고 있죠~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으니~^^

아래는 돌핀 브라우저의 기본 실행 화면입니다.

상단 부분의 탭은 자연스럽게 위로 말아올라가게 되며, 설명을 위해 아래로 꺼내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일반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보이지만 한가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제스처 기능인데요, 손으로 제스쳐를 그린 후 적절한 실행화면과 사이트 이동의 효과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제스처 사용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돌핀 브라우저 HD 의 설치 및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웹브라우저인 돌핀 브라우저 HD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바로 아래에 돌핀 브라우저 Mini도 있는데, 이건 기본적인 웹브라우저 기능만 탑재한 브라우저로 웹에서 이것 저것 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것만 설치하셔서 인터넷을 즐기셔도 무방합니다.

우리는 돌핀 브라우저 HD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첫번째 항목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돌핀 브라우저의 여러가지 기능을 설명하고 있으며 아주 많은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합니다.

그만큼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돌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는 얘기지요~

설치하신 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아래와 같은 돌핀 브라우저 HD 아이콘이 생성되게 됩니다.


이제 돌핀 브라우저의 기본적인 기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등의 '새탭'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탭에서는 구글 사이트 이동, 페이스북/트위터 이동, 그리고 인기 안드로이드앱가지 볼 수 있게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화면을 우측으로 드래그를 하시면 좌측편에 북마크 바로가기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즐겨찾기 메뉴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이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화면을 드래그하면 돌핀 브라우저 HD의 수많은 부가기능과 애드온 (Add on) 으로부터 설치된 기능을 확인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마켓에서 검색하시거나 설정에서 애드온을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유투브 검색 기능과 PDF 파일로 저장하기 기능의 애드온 2개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화면 전체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엄청난 비약의 발전입니다.

그리고 유투브 검색 기능은 안드로이드 어플 유투브보다 더 편리한 단어별 검색 기능을 돌핀 브라우저 HD에서 바로 실행하실 수 있어 언제든지 원하는 키워드로 유투브 동영상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아주 친숙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바로 이러한 애드온 기능들이 돌핀 브라우저 HD의 활용도 높은 특징입니다.

이제 돌핀 브라우저 HD의 아주 막강한 기능인 '제스처'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스처 기능은 쉽게 얘기하지면 단축코드 같은 기능으로 제스처 하나만으로 사이트 이동 및 브라우저 종료 등의 기능을 처리하게 됩니다.

먼저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제스처 그리기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화면 좌측 하단을 보시게 되면 희미하게 손가락 모양으로 표시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 버튼을 한번 누르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이 약간 어두워 지면서 바로 제스처를 그릴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조금 어두컴컴해진 화면을 만나게 되며, 여기서 원하는 제스처를 그리게 되는데요,

아래는 이미 등록해 둔 '네' 그림을 그려 네이버 화면으로 이동하는 장면입니다.


이 기능은 '네' 를 단축코드 제스처로 등록하여 'm.naver.com' 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미리 등록해 놓은 설정입니다.

기본 제스처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 뒤로 이동, '>' 앞으로 이동, '^' 화면 제일 위로 이동(Home키), 그리고 화살표 아래쪽 모양은 화면 제일 아래로 이동(End키), 'e' 는 돌핀브라우저 종료, 'G' 구글 사이트 이동, 페이스북 등의 제스처가 미리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스처 그리기 화면에서 아래부분의 제스처 그리기를 누르시면 등록된 제스처를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제스처를 등록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사이트에 'ㅡ' 가로로 선을 하나 긋기만 하면 이동할 수 있도록 지정해 두었는데요,

매번 주소를 하나하나 적지 않고, 북마크로 이동하지 않고서도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끝내기, 뒤로 이동 제스처를 실행하는 화면을 아래에 캡쳐하여 보았습니다.

- 끝내기 : 제스처 화면에서 e 모양을 그립니다.


그 즉시 '끝내기' 알림창을 띄우며 끝내기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 뒤로가기 : 제스처 화면에서 < 모양을 그립니다.

 


그리는 즉시 '뒤로' 하는 알림창과 함께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돌핀 브라우저 HD 에 "별점 10개" 를 주고싶은 마음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웹브라우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많은 기능을 브라우저에서 가능케 만들어 놓은 종합 선물셋트인듯 합니다.

기본 브라우저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리며, 다른 웹브라우저 종류 또는 무거운 어플을 실행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한가지 얘기하지 못한 내용이 있는데요, 돌핀 브라우저의 애드온 기능 중 돌핀 브라우저 인터넷 화면을 바로 캡쳐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 역시 애드온(Add on)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루팅을 하시기 싫거나 루팅 없이 화면을 캡처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애드온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쳐하실 수 있습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