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나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해 있는 방문자는 얼마나 되는 것일까요?

동시에 몇명이 접속하여 나의 게시글을 보고 읽고 있을까?

많이들 궁금하셨죠?

위젯을 설치하여 동시에 접속해 있는 방문자의 수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mung (whos.amung.us)

먼저 amung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 <script> html 코드를 확인한 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전체가 선택됩니다.


html코드를 얻을 때 색상이나 디자인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본인의 사이트에 적합한 위젯 모양을 확인한 후 코드를 얻습니다.

Ctrl+C 로 복사를 한 후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에 태크 삽입을 합니다.
.


본문 또는 사이드바에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는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을 캡쳐하였습니다.

'HTML 배너출력' 사이드바 추가한 후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이렇게 사이드바에 추가한 후 제 사이트에 설치된 카운터 amung 위젯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위젯은 동시 접속자 수를 나타내 주는데요,

이 위젯을 클릭하시게 되면 whos.amung.us 사이트로 접속되며 동시접속자들이 보고 있는 블로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 접속자 수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를 이용하여 유저(구독자) 들의 시간대 별 통계 현황까지 나타내어 줍니다.

최근 24시간, 최근 1달 등 주기별로 방문 수의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현재 접속한 방문자들의 위치를 보여주며, 오른쪽 지도에는 현재 접속해 있는 국가 및 지역의 위치를 반짝이는 별표로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구글 웹로그분석기(Analystics) 등을 이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내 사이트나 블로그를 분석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참고로 구글 웹로그분석을 이용한 트래픽 소스 분석을 한번 구경해 보세요.

-----

Amung 사이트와 동일하게 위젯을 통하여 동시접속자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이트가 하나 더 있는데요,

간단히 소개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ADAR URL 사이트인데요,

http://radarurl.com/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바로 위젯의 모양과 html 코드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법은 위의 Amung 위젯 설치시와 동일하게 html 코드를 얻은 후 본문이나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