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Screenshot It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쉽게도 이 어플은 유로입니다; 잘 알아보시면 손쉽게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사이드바의 공지사항에 email 주소가 있습니다)

아래 단계의 셋업 과정이 다소 복잡한 편이지만 단계별로 따라하시면 손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조사별 OEM 링크도 제공하오니 위 링크대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셔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USB를 컴퓨터와 연결한 상태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장치관리자 활용)


3. USB 드라이버 설치 후 스마트폰을 재부팅 합니다.

(보통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게 되면 USB연결됨 메시지가 뜨며 USB 저장소 사용 여부를 물어보는데, 그것은 취소하시고 아래 단계를 따라 USB 디버깅을 연결합니다.


4. USB 디버깅 연결

휴대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개발 -> USB 디버깅 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아래와 같이 스크린샷잇 이네이블러를 다운로드 하신 후 단계에 따라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Screenshot It Enabler 를 실행하신 후 아래와 같이 'Enable Screenshot It' 버튼을 누르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6. 자! 이제 화면 캡쳐를 시작합니다!

모든 준비 및 설치과정이 끝나고 이제 화면 캡쳐가 가능해 졌습니다.

Screenshot It 어플은 크롭(Crop) 기능이 있어 원하는 화면의 일부분을 캡쳐할 수 있는 막강한 기능이 있습니다.

-----

이 설치 과정 설명은 안드로이드 어플 중 캡쳐 프로그램인 Screenshot It 어플의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하여 개인적인 경험을 캡쳐화면과 함게 설명한 것으로, 어떠한 저작권적인 위반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넥서스S에서 테스트 했을 때 2.10 버전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버그인 듯 한데요,

그래서 전 2.04 버전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