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일 1정씩 21일간 표시된 순서에 따라 복용하고, 7일간 휴약합니다.

복용시간은 가능하면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일의 휴약기간 동안 월경이 나타나며 대개 정제의 마지막 복용 후 2~3일 내에 시작됩니다.

새로운 포장을 시작하기 전에 월경이 끝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약을 계속 복용할 경우에는 7일간 휴약 후 새 포장의 정제로 복용을 시작합니다.

위는 먹는 경구 피임약 마이보라의 복용법을 정석대로 설명한 글입니다.

처음 복용을 시작할 경우, 월경이 시작되는 1일째부터 복용을 시작합니다.

약은 전면에 보시게 되면 한달치 분량이 요일별로 표기되어 있으니 요일에 맞추어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못했을 경우 월경 시작 5일 이내에라도 시작하면 되지만 완전한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복용 첫 7일간은 반드시 별도의 비호르몬적 피임방법 (주기조절법 또는 기초체온법 제외)인 피임기구 등으로 병행을 해야만 합니다.



#주의사항/유의사항

1. 복용을 잊었을 경우 12시간을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피임효과가 유지되지만, 이렇게 잊고난 후 12시간 이내에 생각이 난 즉시 1정을 복용을 하고 평상시대로 정해진 시간에 다음 정제를 복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1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피임효과가 감소될 수 있으므로 정제 복용을 중단한 기간이 7일을 넘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상하부/뇌하수체/난소/축이 적절히 억제되기 위해서는 7일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


2. 먹는 피임약을 정확한 지식 없이 무작위로 복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둘러보았을 때 먹는 피임약을 약 2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복용을 한 결과 2년동안 전혀 월경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는 정말 위험천만한 행동이며, 이러한 경우 의사와 전문 상담을 거쳐서 내 몸의 상태를 확실하게 알고난 후 다시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3. 구토나 위장 장애가 있을 경우 약의 흡수가 불완전하므로 부가적인 피임법을 병용해야 합니다. 피임 확률을 낮추는 꼴이 되니,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는 얘기입니다.

4. 먹는 피임약 복용 중 흡연은 심혈관계 부작용의 위험성이 크므로 흡연을 삼가해야 합니다. 흡연은 다른 모든 질병의 원이이 되는 것으로 반드시 금연은 하시는게 좋겠죠~^^

===========================================

개인적으로 이렇게 4가지로 주의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이러한 먹는 피임제는 30대 이후에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피임을 원하는 30대 이전 20대 초반 사이에서 복용을 하는 것이 몸 건강에도 무리가 없으며, 효과도 즉시 나타나게 됩니다.

이 먹는 피임약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포털 사이트 등에서 검색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니,

여기에서는 사용법과 기본적인 주의사항/유의사항에 대해서만 알려드렸습니다.

올바른 피임법을 꼭 숙지하시어 먹는 피임약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 하시고 깊은 사랑을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