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회사 동료의 컴퓨터를 잠시 봐주다가 컴퓨터 부팅 때마다 이상한 윈도우 오류창이 발생하여 한번 처리해 봤습니다.

윈도우 오류창은 아래와 같으며,

"'C:\Windows\system32\w32atm.dll:aa.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것이 뭔 소린가 싶어서 레지스트리와 시작프로그램을 만져가며 처리해 봤습니다.


이러한 윈도우 오류 창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시작프로그램에 등재된 내역 삭제

시작 -> 실행 -> msconfig 실행 ->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w32atm.dll 의 내용이 포함된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하거나 사용안함으로 하신 후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시작프로그램에 등재되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데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보통은 이렇게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2. 레지스트리에 등재된 내역 삭제

1번과 동일한 결과를 얻게 되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로 실행하신 후 w32atm.dll 관련 내용을 모두 삭제 처리 하시면 해결됩니다.

시작 -> 실행 -> regedit 실행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으로 찾아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시작프로그램의 항목이 쭉 나열되게 됩니다.

그 곳에는 msconfig 실행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동일하게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열되는데, 다른 내용은 건드리지 마시고 w32atm.dll 관련 내용을 찾아 삭제 처리 하시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확인하시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



3. 윈도우 시스템파일 폴더의 파일 삭제

위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시행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뜨게 되면 C:\ 에 위치한 시스템32 (System32) 폴더의 w32atm.dll 파일을 완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삭제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삭제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뜨게 되면, 윈도우 안전모드로 부팅하셔서 삭제 처리 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구동과 다른 프로그램의 실행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는 시스템 파일입니다.


4. 그리고 해결되었던 해결되지 않았던,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어 CCleaner 를 다운로드 하시어 컴퓨터의 레지스트리를 청소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윈도우 시스템 레지스트리 정리의 최고봉을 자랑하는 CCleaner 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Cleaner 설치 및 실행, 사용 방법 보러 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오류 및 잘못된 레지스트리 값을 재갱신 하여 주며, 찌꺼기 값은 모두 삭제처리 하여 시스템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왠만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는 바로 이 CCleaner 로 고칠 수 있으며, 위와 같이 시스템 오류 등도 잡아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며...

=================================================================

블로그에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