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웹로그 분석을 통하여 자신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사이트 유입에 관한 보고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분석기를 이용하면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한 정밀 분석을 통하여 보다 나은 방문자의 유입을 도모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과 연계하여 최고의 시나리오로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사용한 분석 내용과, 사용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 도움말을 이용하면 웹로그 분석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웹로그 분석 도움말을 이용하여 직접 구글 웹로그 분석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캡쳐화면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 도움말을 인용하여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2. 웹로그 분석 링크를 통하여 웹로그 분석 계정을 생성하라는 메시지 또는 연결할 웹로그 분석 계정을 확인
3. 안내에 따라 필요한 단계를 완료 (웹로그 분석 추적 스크립트 코드 첨부 등)


이제 단계별로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로그인 후 개요 또는 보고서 창에서 '웹로그 분석 계정 통합' 을 클릭한 후 계정 연결을 시작합니다.


2. 구글 웹로그 분석을 시작하는 단계
Google Analytics 계정이 없다면 무료 계정을 만드는 단계를 거친 후 진행하면 되며, 기존 웹로그 분석 계정이 있다고 하면 아래부분을 체크한 후 계속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구글 웹로그 분석의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필 선택하기
개인적으로 2개의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어, 두개 모두 체크를 한 후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4. 기본 도메인 선택하기

1개의 사이트에만 애드센스를 게재하고 있다면, 이 단계는 생략되어 넘어가게 됩니다.
기본 도메인으로 선택할 사이트를 선택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보통 덩치가 큰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를 기본 도메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코드 생성 단계
사이트나 블로그를 1개만 운영하시는 분은 Google Analytics 의 추적 코드가 이미 삽입되어 있는 경우는 다시 추적 코드를 삽입할 필요가 없으나, 2개 이상을 운영하시는 분은 기본 도메인을 제외하고 나머지 사이트에 대한 추적코드의 스니펫을 이용하여 추가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추가되어야할 코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6. 연결 완료 단계
완료 후 계정 연결까지는 몇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계정연결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로서 모든 설정이 완료되어 변경사항이 적용되고,

애드센스의 활동 내역 및 데이터가 구글 웹로그 분석 (Google Analytics)의 보고서에 표시되게 됩니다.

다른 웹로그 분석기를 2개 정도 운영해 봤는데, 역시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웹로그 분석기가 가장 쓸만 하더라구요.

특히나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 즉시 무료로 웹로그를 분석할 수 있는, 더욱 지능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업그레이드 된 구글 웹로그 분석 도구를 통하여 자신의 사이트 및 블로그를 최적화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광고 타겟팅의 정확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며 웹사이트의 전환 실적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