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이 나오고 난 후 안카메라의 위엄이 조금 낮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안카메라는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캡쳐 도구의 하나일 것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마음에 와닿는 그림이나 그림, 그리고 재미있는 댓글이나 사진 등을 캡쳐하고 싶을 때,

이 안카메라는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거에요~

본인이 이 글을 포스팅 하기 위해 캡쳐를 한 도구도 바로 이 안카메라 v3.7 입니다.


윈도우7 의 캡쳐도구는 화면 캡쳐를 할 때 고정적인 크기를 지정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일 것입니다.

안카메라는 캡쳐 화면 크기를 자유 자제로 설정한 후 고정으로 지정하여, 동일한 크기의 사진을 계속해서 추출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안카메라의 다운로드와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안카메라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안카메라와 안캠코더 2가지 제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새창에서 뜨게 된됩니다.

오늘은 안카메라를 다운로드 받아 보기로 합니다.

.




#안카메라, 안캠코더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안카메라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파일 다운로드 경고창이 뜨게 된다. 저장하지 않고 실행을 바로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경고창이 한번 더 뜨게 되는데, 실행을 클릭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오늘 설치할 버전은 안카메라 v3.7 버전으로,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 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동의한다고 해서 경찰 출동 하지 않습니다잉~^^


안카메라 v3.7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압축프로그램 별집이나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 별클리너의 스폰서 제품은 필요 시 설치하시고, 오늘은 체크 해제한 후 안카메라만 설치하기로 합니다.


여기서도 맘 놓고 동의를 클릭합니다잉~^^


설치위치는 마음에 드시는 곳으로 변경하시고 본격적인 설치 과정을 시작합니다. 약 1.3MB 의 공간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본격적인 설치 과정이 끝나게 되면 안카메라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안카메라의 결정적인 오타! 환결설정이라고 나오네요~^^ 하지만 안카메라~! 사랑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는 바탕화면이 지저분하게 되어서 체크 해제하고, 빠른 실행 바로가기는 제가 개인적으로 안카메라를 자주 애용하기 때문에 빠른실행 메뉴에 들어가 있는 상태로, 체크는 해제하였습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빠른실행 바로가기 아이콘 등록을 통해 항상 작업표시줄에 놔두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카메라의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안 측에서는 안캠코더도 한번 사용해 보라고 설치 창이 뜨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곰xxx 쪽을 사용해서, 설치하지 않고 취소 버튼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G마켓은 제휴 사이트로 보이는데, 체크 해제한 후 안카메라 실행하기만 체크하여 마침을 클릭합니다.


자~~~~ 우리가 원하던 안카메라가 설치되었으며, 화면 모든 부분을 내 마음에 드는 크기로 캡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안카메라를 실행하게 되면 항상 화면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는데, 사용하실 때에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정하시면 되며 "F2" 키를 이용하여 저장 메뉴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편리한 단축키죠? ^^


자~ 여러분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이쁘고 맛깔나게 구성할 준비가 되셨나요? ^^v

안카메라를 사용하시다 보면 길게 스크롤을 따라 캡쳐를 하고싶어지실 것입니다~

이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카메라 화면 캡쳐 시 스크롤하여 길게 캡쳐하는 방법 및 좌표 정확성 높이기 방법#

===========================================================================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