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스킨을 바꿀 때도 있고, 스킨을 내마음 대로 변경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html 소스 코드를 자유 자재로 변경할 수 있어 매력적인데, 그 중 스킨을 변경한 후 본문의 글씨체나 글자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변경하는 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바로 적용이 가능하실꺼에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이동 후 [스킨] -> [HTML/CSS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 후 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아래 부분의 [style.css] 부분에서 아래 코드를 찾습니다.

찾을 항목 : "body-color"

아래의 캡쳐 화면과 같이 해당 부분에서 RGB 값을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잘 띄고 글자가 한눈에 확 들어오는 검은색 '000000' 을 사용하였습니다.


보통 스킨을 변경하고 난 후 스킨 고유의 폰트 색상을 갖고 있는데,

너무 희미하게 보여지는 현상 때문에 그냥 검은색으로 바꿔버렸습니다.

색상은 알맞게 지정하신 후 '미리보기' 버튼으로 확인하시고, 최종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글씨체는 두번째 빨간 박스의 내용을 바꾸시면 되는데, 잘 모르시면 PC의 윈도우 폴더에 들어가시면 FONT 폴더가 있는데, 거기서 마음에 드시는 폰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모든 윈도우에서는 비슷한 폰트체를 이용하고 있으니 대부분 호환이 되실것입니다.

그리고, 내 개인적인 폰트체를 원하시면 폰트를 파일업로드 하여 경로만 지정해 주시면 대체가 됩니다.

-----

모두들의 마음에 드는 이쁜 블로그 만드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