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이저로 대박을 터뜨린 모토로라. 그 존패에 대한 언급이 언론에 떠돌고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모토로라가 매출의 50%를 차지하는 휴대전화 사업을 쉽게 접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자회사로의 분리와 같은 구조조정을 구상하는 것이 아니겠느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토로라의 사업영역 :  http://www.motorola.com/kr/products.jsp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그것이 바로 모토로라가 소비자 제품부터 비즈니스, 정부 및 서비스 공급자용 솔루션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보다 다양한 작업을 원하는 여러분을 위해 모토로라가 있습니다"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반도체 국내 생산 및 수출을 시작한 모토로라는 현재 국내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시스템, iDEN 단말기, 광대역 통신 제품 및 각종 전자 부품과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이사는 2005년 7월에 취임한 길현창 사장이다.
모토로라 코리아는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한 이래 국내 반도체 및 후가공업체와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생산기술 확산에 기여해 왔고, 무선호출기 및 셀룰러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통신 기술을 한국에 소개하는 등 한국의 전자산업기술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이 과정에서 모토로라가 육성, 배출한 수많은 핵심 연구 인력들이 업계에 포진하여 한국의 전자산업 발전과 그 역사를 함께 해오고 있다.
모토로라는 2004년 지분 추가 인수에 의한 투자 확대 등을 통해 2005년 초 어필텔레콤과의 합병을 완전히 마치고 한국을 글로벌 CDMA 전진기지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 이상 홈페이지에 적혀있는 글입니다 -




http://www.motorola.com/kr/

개인적인 업무상 예전부터 모토로라 케이블모뎀을 여러차례 만져본 적이 있으며,
지금 현재 우리집 하나로통신 모뎀도 모토로라를 사용중이다..

서비스는 피할 수 없는 국적때문에 불편한 점이 없진 않지만,
품질만은 더할 나위없이 만족한다.

모토로라, 영원하리라...



모토로라 Z6m CF - hello mot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