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의 두개골의 크기와 비슷한 size로 그대로 표현된 수정으로 된 해골....

이 수정으로 된 고대유물은 신비로운 특징을 갖고 있다.

사실 고대유물이라고 할수만은 없지만, 그렇게밖에 말할 수가 없는 이유가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수정해골은 미첼 헤지스의 해골이다. 이 해골은 1927년 FA미첼 헤지스가 고대 마야유적지의 낡은 사원에서 발견했다고 한다.

5x7x5인치의 이 수정해골은 거의 완벽하게 인간의 두개골을 재현해 놓았고, 일반적인 여성의 두개골 크기와 거의 흡사하다고 한다.

1970년 미술복원전문가 프랭크돌랜드는 휴렛패커드 연구소에서 이 수정해골을 검사/분석하였는데, 대체 어떠한 방법과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냈는지 알아낼 수가 없었다고 한다.

세공흔적등을 찾기위해 표면을 초 미세 현미경으로 관찰하였으나, 미세한 흠집도 찾아낼 수가 없었다는, 즉 이 두개골이 현대의 기술로 만들어지지 않았음을 의마하는 것이다.

이는, 곧 동일물질인 수정가루를 섞은 액체로 매끄럽게 다듬지 않았을까라고 추측되나, 이 방법으로는 현대기술을 빌리지 않고 완성하려면 무려 300년의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아직 풀리지 않고있는 이 수수께끼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추정과 추측이 오가는 가운데, 2008년 개봉되는 인디아나존스에서도 수정해골을 소재로 다루게 된다.

2008년 상반기 내에 수정해골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될만한 논문이 발표된다면, 스필버그 감독, "인디아나 존스 4-수정해골 왕국" 이번 편은 대성공이 아닌,, 말아먹을 가능성도... ^^;;ㅋ

멕시코와 페루 등지에서도 발견되었으며, 미국, 그리고 고대 유적지에서 발견되고 있는 이 수정해골들은 풀리지 않는 궁금증만큼이나 많은 미신(?)과 이야기를 안고있다.

몸이 아플때 이 수정해골을 만지게 되면 아픈 상처를 치유해 준다....



실제로 이 수정해골을 발견한 고고학자는 자신의 아픈곳에 이 수정해골을 갖다 대었더니 깨끗이 치유되었다고 하며(-.-), 자신이 아플때마다 가까이 대어주기만 하면 고통과 통증이 사라진다고 한다.;;

물론 종교적인 관점에서 보게되면, 믿을 수밖에 없는 신앙중심적인 소재이기에 어떻게 말하진 못한다.

또한, 아래에 나오는 사진에서는 이러한 수정해골이 전 세계적으로 꼭 13개가 존재하여, 현재까지 발견된 12개의 수정해골과, 아직 발견되지 못한 1개의 수정해골이 모이게 되면, 이 세상을 구원해 줄 강력한 힘이 생긴다고 한다.

유명한 만화영화
"드래곤볼Z" 에서
나올법한 내용이어, 일반적인 사람들은 시시하고 넘기게 된다.

But, 실제로 13개의 수정해골이 모여 죽은 사람이 깨어날 지도 모르지 않는가... ^^;;

13개의 수정해골이 정확하게 어떤 의식에 쓰였을지, 또 다른 지역에서 서로다른 의미로 만들어져 어떤 용도로 사용되어졌을지는 모르지만, 현대에 와서 만들어진 전설 가운데는 자연의 힘을 획득하기 위한 매개체가 아니었나 하는것이다.

실제로 수정해골만이 아닌, 일반적인 수정(crystal)에는 에너지를 담을 수 있기때문이다.

오늘아침, 서프라이즈를 보는중 나왔던 수정해골에 대한 소재가 눈에 띄어 여기저기 찾아보던중, 놀랄만한 특별한 내용은 없었지만, 이 수정해골에 빛이 비추어지게 되면, 내부에 담겨진 프리즘에 의해 반사와 굴절을 통하여 두개골에 달린 두개의 눈으로 알아볼 수 없는 몇개의 상형문자가 비추어진다고 한다.


현재 시중에서 일이십만원 가량에 유통되는브라질산 천연수정해골등은 현대에 와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해골들이며, 전세계적으로 고대 유적지에서만 발견된 수정해골은 12개이다.

실제로 판매되는 이 수정해골은, 현재 수정해골에게 부여되어 있는 상처/고통 치유능력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에 따른 결과로 보이나, 이를 무시할 수 없는건 몸의 상처는 마음의 치유력으로 치유될 수 있음이다.

수정해골이 아닌, 일반적인 수정은 옥과 같은 다른 보석과 차원이 다르며, 다른 문화권에서도 수정에 대한 치유능력을 인정하는 사례가 많았다고 한다.

반면, 위에 열거한 내용을 고대 마야유적이라고 정확하게 확증하는 물증이 없다고 지적하는 전문가들도 많다. 우선 수정 자체가 남미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지 않는다는 것과, 또한 이 수정해골이 과거 유럽 지역에서 왕족들 사이에서 거래되었을 가능성이 커 남미가 스페인 식민지가 된 후 유럽에서 건너왔을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반론을 주장하는 이들은 눈앞에서 직접 수정해골에 관한 신비한 능력을 건거 없는것으로 치부하고 있을 뿐이다.

이런 논란속에서도 주요한 상황은,,,,,

수정해골이 주는 예술적인 아룸다움에는 전문가, 고고학자들 사이에서도 이견이 없다는 것이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