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gmail의 POP3/SMTP 를 이용할 수가 있다.

여타 e-mail도 많이 있지만, smtp를 공짜로 지원해주는 사이트는 별로 없어,

여기저기 뒤진 끝에, gmail과 yahoo메일을 사용하기로 했다.

아래에서는 전세계 대표메일 gmail의 pop3와 smtp를 등록하는 법에 대해 설명이 나와있다.

유용한 정보가 됐음 하네요~

* 사전작업 : gmail웹에서 pop3 활성화!

  1. 아웃룩 또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엽니다.
  2. '도구' 메뉴를 클릭한 다음 '계정...' 선택합니다.
  3. '추가', '메일...' 차례로 클릭합니다.
  4. '표시 이름:' 입력란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5.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전체 Gmail 주소(username@gmail.com) 입력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6. '받는 메일(POP3, IMAP 또는 HTTP) 서버:' 입력란에 'pop.gmail.com' 입력합니다. '보내는 메일(SMTP) 서버:' 입력란에 'smtp.gmail.com' 입력합니다.
  7. '다음' 클릭합니다.
  8. '계정 이름:' 입력란에 Gmail 사용자 이름('@gmail.com' 포함)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란에 Gmail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9. '완료' 클릭합니다.
  10. '계정'에서 'pop.gmail.com' 선택하고 '속성' 클릭합니다.
  11.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12. '보내는 메일(SMTP)'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3. '보내는 메일(SMTP):' 입력란에 '465' 입력합니다.
  14. '받는 메일(POP3)'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포트 번호가 995 변경됩니다.
    *'
    보내는' 메일 서버와 '받는' 메일 서버 입력란의 순서는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입력란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15. '서버' 탭을 클릭한 다음 '인증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6. '확인' 클릭합니다.


    ps. yahoo메일 (smtp:smtp.mail.yahoo.co.kr   pop3:pop.mail.yahoo.co.kr)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