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팁 광고

-구글 애드센스의 묘미-

귀하신분 2007. 11. 9. 14:17

 



어느덧 티스토리 시작한지도 어~언 5개월! 첫 한달동안 수입 2.38$!
저 2.38$로 인해 애드센스에 대한 신뢰를 얻어, 매일매일 구글 애드센스로 로긴하여, 하루하루 소득을 조회해 보게 됐드랬죠.

근데, 그 후 약 1개월간은 수입 0$.
한동안 블로깅에 대한 흥미를 잃은후,, 다시 타 블로그에 대한 수입 뉴스를 보곤, 다시 희망을 갖고 시작했드랬죠...

개인적인 업무상 외근이 많아 방문족족 블로그 홍보에,, ^^;;
메신저 창에, 친구들 소개에, 한때는 명함에까지 올려볼까??? 생각하는 미친짓을!!!ㅋ

결국 최종 97.75$에 도달하는 성과를 거두었죠.. (물론, 일부 사람들에 의한 부정클릭으로 3달러 정도의 피해! -.- 젝일!)

다른 블로거를 보다보면 상당한 수입이 있지만, 그건 일부 사람들에 불과한 잘 알려진 블로거들..
거기에 혹 하다간 얼마 가지못해 애드센스에 대한 매력을 잃어버리기 쉽죠!!!

광고가 직접 노출된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대한 수입이 역시나 많으며,
검색용 애드센스는 보통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기때문에 블로그에서 직접 검색하는 일은 거의 없는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추천용 애드센스!
이건 구글 툴들에 대한 광고로서, 대표적인 파이어폭스로 전환하는 추천제품!
전환에 대한 내역을 보니, 파이어폭스로 전환한 방문자가 26명!, 애드센스에 가입한 방문자는 2명에 불과하다.

보통 광고가 직접 노출된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률이 가장 높은듯 하고,
검색용 애드센스는 거의 수익이 없다고 보시면 되며,
추천형 애드센스에 사활을 걸게되면 한달한달 수익률에 큰 변화를 가져올수가 있을듯 하다.

이런 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어떤게 필요할까...?? 곰곰히 생각해 보니,


결국, 방문자에 의한 클릭율로 좌지우지되는 수익이다 보니, 방문횟수를 높이기 위한 대책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개인적인 견해나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글을 올려야 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중 50% 이상이 연예, 스포츠에 일관되지만,
그외 대통령 선거, 정당등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검색도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는 각 뉴스/포털사이트 등에서 검색되는 횟수도 만만찮게 많으니, 이를 잘 보여준다..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전문자료/전문서적/전문용어/전문지식 등을 검색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기여하기 위해, 개인블로그에서는 한가지 목료로 일관성있게 나아가는것이 방문자를 늘리는 또한가지 좋은 방법!

좋은 예를 들어보면, 나의 수익률중, 클릭률이 가장 많은 포스트는, 네트워크/BGP관련 컨텐츠이며, 그에 따른 검색유도, 광고클릭율 상승에 많은 기여도를 보인다..

연예/스포츠등은 방문 유도를 하게하지만, 이는 포털/뉴스/연예 사이트에서 보통 얻어지는 정보이기에, 블로그에서 얻어지는 내용은 결코 최신정보가 아니라는점 때문에, 많은 방문횟수를 얻지 못한다.

글을 적다보니, 내 블로그의 취약점을 하나둘 찾게됐네.. ^^;;
부디 즐거운 블로깅, 여유로운 포스팅을 통하여 많은 수익이 있길 바랍니다..

ps. 절대! 네버! 애드센스에 대한 강박관념을 갖고 계시면 정신적인 피해가 상당하므로 주의!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