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 사이트로 돈을 번 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 프로그램은 이런 일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게 얼마나 쉽고, 구글이 어떻게 돈을 모아 돌려주는지 알아보자.

현재 본인의 경우 조금 적은 수입이긴 하지만 약 30만~40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리고 있어, 부수입이라기 보다는 용돈벌이로 짭짤하게 벌어들이고 있답니다.

달러를 번다는 것이 외화를 번다는 뜻으로 국익에도 보탬이 되며(적은 금액이지만;;^^;;), 몇달 정도 모아 목돈으로 만들어 찾을 때의 기분이란~^^

자, 아래의 글을 쭉~ 읽어보신 후 자신이 사이트 관리자이던,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던간에 구글 애드센스의 매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웹 초창기에 생각했던 것만큼, 배너와 같은 웹 기반 광고가 막대한 수입을 가져올 만큼 성장하지는 않았다. 큰 사이트들이 온라인 광고로 돈을 버는 반면, 소규모 사이트들은 이와 같은 이익을 현실화기가 어렵다. 구글의 애드센스는 각기 크고 작은 사이트들이, 관련된 광고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도록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당신의 사이트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애드센스는 무엇인가?
애드센스의 중요한 특징은 사이트에 광고를 삽입할 때 드는 시간이 매우 적다는 것이다. 또 각 사이트의 페이지 단위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사이트의 내용에 기초한, 관련 광고들은 사이트에 텍스트나 이미지로 전달된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구글의 검색 창을 추가하여 검색된 내용에 따른 광고 수입도 얻을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에 쉽게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우 유연한 해결책이며,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 역시 매우 쉽다.

시작하기


구글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쉽게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등록할 때에는 개인 계정인지 사업자 계정인지를 명시해야 한다. 구글은 20명 미만의 사업장을 위한 사업자 계정과 개인 사용자에 대한 개인 계정을 따로 정의해 두고 있다. 이 온라인 서비스는 이메일로 보내진 서비스 승인 통지서에 포함되어 있다.

초기 등록과정에서, 프로그램 약관에 동의해야만 한다. 한 가지 흥미로운 조항은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두면 안 된다는 것이다. 사실 이처럼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하는 일은 요새 흔한 일이다. 또한 다음 지침들에 대해서도 동의해야만 한다.

* 나는 애드센스를 통해 내 사이트에 서비스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 나는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두지 않을 것이다.
* 나는 위에서 작성한 수취인 앞으로 나온 수표를 내가 받을 수 있다.
* 나는 포르노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확실히 애드센스 프로그램 약관을 읽어 보았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의 중요한 측면은 돈을 번다는 것이다. 이제부터 그 원리에 대해서 배워보자.

돈벼락을 맞게 해줘!
사이트 페이지에 표시되는 구글의 광고들은 클릭당 비용(CPC) 혹은 노출 1000건당 비용(CPM) 방법으로 광고주의 광고 비용을 산출한다. 애드센스는 CPC 광고만을 표시한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혹은 광고주들의 광고가 사이트상에 떴을 때 광고주가 광고 요금을 지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사이트에 앞서 언급한 일들이 벌어지면 광고주들이 지급하는 금액의 일부를 받게 될 것이다. 최소 지급 금액은 100달러이다. 따라서 당신의 계정에 최소 그만큼의 돈이 적립되기 전까지는 그 금액을 지급받지 못한다. 일단 등록을 하고 나면 계정의 활동도를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보고를 볼 수도 있다.

작동시켜 보자.
활성화된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애드센스의 셋업 탭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이미지나 텍스트 기반 광고를 설정하거나 관련된 주제들에 대한 링크 모음을 설정할 수도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 광고를 설정할 때는, 광고를 수평으로 길게, 수직으로 길게, 혹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할 것인지 등 다양한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위치와 레이아웃에 따른 광고 색깔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일단 선택을 하고 나면, 구글은 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다. 그 코드를 복사하고 사이트의 적당한 위치에 붙이면 된다. 예를 들어 예제 1에 있는 코드는 작은 사각형 광고를 위해 생성된 코드이다.

이 자바 스크립트를 잠깐 살펴보면 광고를 위한 색깔과 함께 높이와 너비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 높이와 너비 설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혹 광고가 이미 설정된 값에 맞춰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이런 설정을 바꾸었을 때 광고들이 명확히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이 자바 스크립트에서 중요한 요소는 google_ad_client 변수이다. 이 변수는 광고 클릭에 대한 비용을 누가 받을지 명시하는 것인데, 바로 애드센스 계정 아이디이다. 두 번째 자바 스크립트 블록(show_ads.js)은 이 코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코드는 구글 서버에서 광고 코드를 가져오는 일을 한다.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검색이다. 구글의 검색창을 사이트에 두고, 이 검색창으로 검색하면 구글의 광고와 함께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데, 이 광고를 사용자들이 클릭할 경우 그로 인한 광고비를 얻는 것이다. 일반적인 구글 검색과 사이트 내부 검색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방법도 위와 마찬가지로, 검색을 위한 코드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 내에서 생성된다.
예제 2는 구글 검색을 위해 생성된 코드를 포함하고 있다.

코드의 복사, 붙이기와 함께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당신의 사이트는 광고비를 받을 수 있다. 사용하기 간단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도 제공한다.

또 다른 옵션들

애드센스 프로그램은 쉽게 광고와 검색창을 웹 페이지에 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를 제한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경쟁사의 광고가 표시되지 않게 하거나 특정 광고 유형을 막을 수 있다. 또한, 기본으로 표시될 광고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사이트에 표시되었던 광고들을 살펴볼 수도 있다.

리포트
애드센스의 리포팅 능력은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이 리포트를 이용하면, 웹 사이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이 리포트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기에는 너무 많다. 일단 등록 후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이것의 능력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사이트를 개선해 수입을 증대시켜라.
배너 혹은 다른 형태의 광고를 개발하는 것은 시간 소모적인 일 일수 있다. 게다가, 광고주를 모집하고 그것에 대한 비용 옵션을 다루는 등의 문제들이 존재한다. 구글은 애드센스 프로그램으로 회사들의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광고를 위치시키기 쉽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검색 창까지 달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입을 늘리는 일도 마찬가지로 쉽다. 즉 처음부터 끝까지 어려운 일이 전혀 없다.@

-출처 : http://cafe252.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5e3G&fldid=FPvs&contentval=0000kzzzzzzzzzzzzzzzzzzzzzzzzz&nenc=T-qXiKyRjRaJurAaRUMmbg00&dataid=46&fenc=vDFFNI7IhsA0&docid=CDc9FKPf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던지, 리얼클릭의 리얼센스를 게재하던지,  카우리를 게재하던지, 애드젯을 게재하던지,

모두 본인의 선택사항이 되겠으며, 그로 인한 수입의 증대와 방문 유입자수의 증대 또한 본인의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릴 점은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가 가장 높다는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