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 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을 가장 쉽게 채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마이너게이트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채굴 방법으로 해당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등 알트코인 GPU CPU 채굴 가장 쉬운 방법

물론 리눅스나 맥 이용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채굴된 코인을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익명성이 보장된 암호화폐인 모네로 코인을 채굴하는 중으로 채굴기가 있다면 참 좋겠건만 그러한 여건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CPU와 GPU를 최대한 활용하여 채굴을 해보았습니다.



모네로 채굴의 경우 모네로 코인의 태생에서 비롯된 암호화 체계 특성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이 GPU를 활용할 때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채굴 속도는 보이지 않으니 GPU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여 채굴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굴한 지 현재 약 4일이 경과되었고 처음 시작할 때에는 본인 PC만을 이용하였기에 60 H/s 정도의 낮은 속도를 보였으나, 현재는 몇대의 PC와 서버를 활용하여 채굴 중으로 아래 화면과 같이 약 417 H/s 의 연산 속도로 채굴 중입니다.


마이너게이트 채굴


그리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알트코인 중 CPU를 이용한 채굴에 있어 그 결과가 비극적이지만은 않은 모네로 코인을 채굴 중이라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만족하지는 못할 정도이겠지만 적당한 양의 모네로가 채굴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기간 동안 또다른 CPU나 GPU를 추가로 채굴에 투입하여 더 높은 속도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마이너게이트와 같은 GUI 프로그램보다는 전용 CLI 기반의 마이너 프로그램이 보다 더 높은 연산 성능을 발휘하겠지만, CPU나 GPU의 하드웨어를 보호하고 보다 오랜 기간 채굴을 유지하며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기 위한 입장에서는 GUI 기반의 채굴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마이너게이트의 경우 클라우드 채굴 기능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전용 마이너를 보유하거나 뛰어난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하여 일정 금액을 결제하여 높은 해시 성능의 채굴기를 가상으로 구매하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을 BUY 버튼을 눌러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아직까지 전용 채굴기가 없는 상황으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없어 현재까지는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채굴된 모네로는 0.00588 가량의 코인이 채굴되었으며 현재 1모네로 시세가 약 600,000원이므로 원화로 환산하게 되면 약 3,528원을 채굴한 것입니다.

하지만 채굴 후 거래소 송금 수수료와 원화 환전 수수료를 제하게 되면 아직까지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미한 금액이지만 앞으로의 채굴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늘도 대시보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네로 코인은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알트코인 중 가장 각광을 받고있는 코인으로 단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은 상황입니다.


최근 대한민국 정부와 법무부에서의 혼선에 따라 많은 알트코인들의 가격 등락폭이 상당한데요, 채굴이 아닌 투자 목적인 분들은 매도 매수에 있어 시기를 잘 확인하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