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및 사이트 최적화 기능을 소개해 줌은 물론 추천 과 실험실 등을 제공하여 광고 게시자로 하여금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최적화 쪽으로는 뭐 무조건 이행해야 할 정도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추천 항목에서는 일부 사이트 개선을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얼마전 받은 추천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 보안 강화 - 사이트에 HTTPS를 설정하면 다른 이점도 많습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추천받은 화면이며, 그에 따른 세부 내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러한 HTTPS 전환은 블로거의 입장에서 보면 통합포털이나 블로그사에서 제공해주지 않으면 수행할 수 없는 부분이니 개인적인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보안 강화


첫번째, 구글 검색에서 순위가 더 높아짐


구글에서도 보안 강화를 위해 검색엔진에서 기본적으로 HTTP 보다는 HTTPS를 우선하여 구글 검색 순위를 높여주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치의 손해라도 없애기 위해 보안 접속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두번째, 다른 보안 웹사이트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의 분석 정확도 개선


링크나 관련사이트 정보를 통해 직접적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이 날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HTTPS 웹페이지에서는 HTTP나 보안되지 않은 웹사이트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연계되지 않습니다.

이에 트래픽 분석을 위해서는 가능한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 캡쳐해야 합니다.

관편 페이지 : Complete Guide to Direct Traffic Analysis in Google Analytics


세번째, 보안이 강화되어 트래픽 도용 감소


HTTP 오픈 웹에서는 80이나 8080 포트로 보안이 적용되지 않아 패킷 캡쳐나 스니핑의 경우 본문 내용이나 키 입력값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HTTPS 보안 접속을 이용하여 443 포트를 이용한 데이터 암호화가 수행되어야만 합니다.

관련 페이지 : Webmaster Central Blog


궁금해서 접속해 보니... 네이버나 워드프레스는 HTTPS 보안 접속을 제공해 주고 있네요...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조만간 HTTPS 보안 접속을 제공해 줄 수도 있으니 기다려봐야 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