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게재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게재하고 또 많은 광고주들과 협업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매일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과 통계를 확인하고 있지만 오늘 안내해 드릴 페이지 수준 광고 게재에 대한 내용은 오늘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에 이리저리 바쁜 일상을 살다보니 애드센스에 무관심한 태도를...

 

오늘 새로 임하는 자세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도 새단장을 하고, 신규 서비스인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게재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광고들은 그대로 게재하고도 추가로 페이지 수준의 광고를 최적의 순간에만 사이트에 자동으로 게재할 수 있다니 더욱 높은 수익을 보장해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내광고 - 페이지 수준 광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처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려는 광고 형식을 설정해야 합니다.




첫번째 앵커/오버레이 광고 형식으로 모바일 화면 하단에 광고가 위치하게 되며, 아래로 스크롤을 하더라도 광고는 오버레이 형태로 계속 보여지게 됩니다.

두번째 모바일 전면광고인데요, 사이트에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모바일 스마트 기기의 전체 화면으로 광고가 게재되게 되며, 닫기나 closed 버튼으로 광고를 닫을 수 있겠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우측의 전원 버튼을 O 에서 I 형태로 ON 시켜줍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이렇게 활성화 시킨 후 사이트나 블로그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HTML 소스 코드를 가져와서 <head> ... </head> 내에 붙여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코드는 바로 아래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 버튼으로 아래와 같은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광고를 게재하려는 페이지의 <head> 태그 또는 <body> 상단에 이 광고 코드를 삽입하라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본인은 아래와 같이 </head> 헤더 부분이 끝나는 곳에 구현해 놓았습니다.

다음 수정 시 참고하기 위해 주석을 달아주는 센스!!! ^^


페이지 수준 광고


이렇게 앵커/오버레이 광고 방식과 모바일 전면광고 방식 두가지를 활성화 시키는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최적의 순간에만 바로 이 페이지 수준 광고를 게재하므로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하여 광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합니다.

본인은 일부 테스트 후에 실제로 모바일 기기 화면에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는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버레이 광고


어떠한 기준에서 광고가 게재되고 게재되지 않는지는 확실하게 구분할 수 없었지만, 뭐 일반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대출 광고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지를 위아래로 스크롤 하더라도 오버레이 되어 화면에 계속해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광고를 내리거나 닫을 수 있도록 버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페이지 전체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는 아직 만나보지는 못하였지만, 미리보기 툴로 사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광고 배치 형식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노출되고, 애드센스 엔진이 보장하는 최적의 순간에만 광고가 게재되므로 기존보다 높은 수익이 보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페이지 수준의 광고만 선택적인 보고서로 표시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