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년 전 구글 애널리스틱스로 확인했을 때 안드로이드와 애플, 테블릿 포함 모바일 트래픽은 전체 유입량 중 약 15%에 불과하였습니다.

하지만 2년이 흐른 지금 분석결과에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바일, 테블릿 휴대 기기의 트래픽 점유량이 37.92%에 달했습니다.

개인이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는 노트북 또는 테블릿을 비롯하여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최근 늘어나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까지 포함하여 시간이 흐를 수록 모바일 트래픽의 점유량은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본인의 블로그에 대한 구글 애널리스틱스에서 확인한 모바일 점유량이며, desktop 62.08%, mobile 36.84%, tablet 1.08% 로 확인됩니다.

 

휴대기기 트래픽

 

.



이에 따른 모바일 웹의 중요성을 상기하시어 반응협 웹과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원해주는 반응형 광고에 주목하셔야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에 따른 수익의 마이너스에 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모바일 트렌드에 따른 휴대기기 트래픽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기기 위해 작성한 포스팅이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www.1stgoogle.com BlogIcon 구글 상위노출 2017.12.05 09:39

    저도 사이트 몇개 운영 하는데
    지금은뭐 사람들이 pc를 안쓰나 싶을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 Favicon of https://cezacx2.tistory.com BlogIcon 귀하신분 2017.12.24 14:17 신고

      넵 맞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이나 테블릿 기기들이 80% 정도는 차지할 정도로 많은 양의 트래픽이 모바일로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친화적 페이지가 아니면 살아남지 못하는 상황이지요...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