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수로 등록해 두었던 주소록이 모두 날라갔습니다.

평소 백업을 해두었어야 했는데, 최근 등록한 연락처와 e-mail 주소는 모두 사라져 버렸습니다.

파일 복구를 진행해 봤지만, 완벽히 복구되지 않는 파일들... 구글 주소록 만으로는 부족한 정보들...

역시 기계는 사람의 마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전기적인 언어로만 답하고 있습니다.

그냥...

마음을 비우고 새롭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회사를 옮긴 후 Exchange Server를 사용하지 않는 터라 일반 POP3 계정을 통한 메일 전달이 이루어지기에 개인 아웃룩 주소록에 연락처를 저장해 두었습니다.

회사에 요청하면 주소록 파일을 받을 수 있으려나...


아웃룩 주소록


MS OFFICE 아웃룩에서 연락처를 등록하는 방법은 새 항목 -> 연락처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성과 이름, 회사 및 부서/직함을 입력합니다.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에 표시 이름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 본인이 알아보기 쉽고 다른 사람들도 보기 편하도록 적절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보통 무슨무슨 대리님, 무슨무슨 과장님 등으로 등록하게 됩니다.


아웃룩 연락처


전화번호는 여러 항목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일반 근무처, 근무처 팩스, 집전화, 휴대폰, 그리고 필요시 추가 항목을 확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부가적인 주소 및 메모는 필요 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렇게 등록한 주소록(연락처)은 메일 작성 시 받는사람 또는 주소록 선택 후 연락처 선택하여 메일 수신자로 지정합니다.


아웃룩 주소록


이렇게 등록된 연락처는 개인 PC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데요, 저처럼 PC와 자료를 잘 관리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개인 주소록을 내려받아 반드시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ㅠㅜ


아웃룩 연락처


아래 화면은 등록된 주소록을 이용하여 메일을 작성하는 화면이며, 등록시 지정한 표시이름으로 메일 수신자 또는 참조 항목에 나타나게 되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쓰기


매번 e-mail 주소를 하나하나 타이핑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빠르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웃룩 주소록을 등록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