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을 대표하던 취업 포털 잡코리아의 뒤를 이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사이트를 비롯하여 전국적인 취업 포털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 중 취업 방문자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인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추어진 맞춤 채용, 취업 정보를 정기적으로 e-mail로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잠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방문자수 1위의 사람인 사이트의 가입 및 취업정보 확인을 위한 방법은 현재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매일 사람인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취업 및 이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자신에게 맞는 지역과 업종을 정해놓게 되면 사람인에서는 자동으로 이메일로 채용 정보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메일 수신 후 관심있는 채용정보의 링크를 타고 이동하면 사람인 페이지의 세부 채용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손쉽게 상세 요건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e-mail 수신 설정 외에 사전에 등록된 이력서는 반드시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여 인재정보와 헤드헌터들에게 주기적으로 공개되도록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메일링 설정은 사람인 취업 포털사이트 접속 및 회원 가입, 이력서 등록 후 MY PAGE 메뉴의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채용 메일

위 화면이 메일 수신 설정을 하는 부분인데요, 본인은 맞춤 채용 소식, 전문 채용속보 메일, 자격증 채용속보 메일, 공채 48시 메일 항목을 선택하여 매일 매일 따끈한 채용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본인이 등록해 놓은 이력서, 전문 자격증 정보 등을 토대로 자동으로 메일링 수신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이직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채용 정보를 회사 사무실에 앉아 느긋하게 찾아보고 검색해볼 수 없는 실정이니, 메일 수신을 통하여 시간이 날 때마다 채용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은 종합 메일링 서비스 설정으로 메일을 수신할 것인지 아닌지의 설정을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부분을 확인하여 수정이 필요할 경우 설정 변경을 통하여 수신되는 메일의 조건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맞춤 채용

맞춤채용 소식에는 내가 설정한 직종, 지역, 경력, 학력, 연봉, 근무형태를 토대로 메일링 서비스를 받게 되며, 전문 채용속보 메일에는 수신 주기와 조건(전문 채용 직군)을 설정하여 해당 전문직에 대한 채용 공고가 있을 시 메일을 수신받을 수 있겠습니다.

자격증 채용속보 메일에서는 내가 보유한, 취득한 자격증 정보를 등록하여 자격증 정보에 맞는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받게 됩니다.

공채 48시 메일에서는 공채 속보 및 취업자료 메일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신입용/경력용으로 구분하여 주기를 설정해 주면 자동으로 메일 수신을 제공받게 되겠습니다.

-----

본인은 오늘 소개해 드린 사람인 취업포털 하나만을 사용하지 않으며, 잡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취업 포털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하여 더욱 많은 채용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채용 정보들을 보고 판단하신 후 본인이 만족하는 연봉, 원하는 직군에서 근무하시기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